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중고차 관련주 현대글로비스, 우상향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2. 5.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고차 관련주 현대글로비스(08628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현대글로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중고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086280)는 어떤 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종합물류 사업과 유통 판매 사업, 해운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기업입니다.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70%, 유통판매업 52.80%, 해운업 14.49%이고,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관련주

    현대글로비스는 주식시장에서 중고차 관련주, 타다 금지법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주가가 움직였는데, 현대글로비스는 중고차 경매 사업을 하기 때문에, 대기업 중고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 관련주, 수소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글로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가고 있고, 지난 3월 중순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 상승 추세가 강해졌습니다.

     

    최근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이 허용되었고, 이후 1년 정도 유예 기간이 생기자 이에 대한 기대감과 실망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기도 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단순 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은 현재 191,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글로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해 7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다시 지난해 11월 저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일부 남아있지만 강하지는 않고,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으며, 이동평균선 정배열 초기를 보이고 있어, 차트는 긍정적입니다.

    현대글로비스를 중자기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16만원으로 설정하되,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하단인 18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매출 증가 및 판관비 등 각종 비용 부담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했고, 이러한 실적 성장성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타다 금지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차량 공유)

     

    타다 금지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차량 공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 '타다'가 법원 판결에서 불법성이 없다는 판결이 나오면서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차

    kakao777.tistory.com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