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CBDC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CBDC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하는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장은 좋지 못한 하루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가 강한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버텨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BDDC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CBDC 관련주로 케이씨티,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CBDC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는 루나 사태로 이한 CBDC 발행 논의가 가속화 될 수 있다는 전망 때문입니다.

     

    CBDC 관련주는 아래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최근 급락에 따른 반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소비가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그동안 증시가 과도하게 하락했다는 분석으로 인해 미국 다우증시는 +1.34%, 나스닥지수는 +2.76%, S&P500지수는 +2.0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5.0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50일째 도시 봉쇄 중인 상하이시는 전날 코로나19 재확산이 없다면 내달 1일부터 봉쇄를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관련 봉쇄가 해제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등 유럽 주요 증시가 +1% 이상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일본,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하는 반면 중국과 홍콩, 베트남 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는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만은 않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0분 기준, 전일 대비 +0.24% 상승한 2626.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44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494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의약품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 외에 전기전자와 음식료, 운수창고, 보험, 제조, 화학, 서비스, 증권,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전기가스, 은행, 통신, 운수장비, 유통,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금융,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전일 대비 +0.57% 상승한 870.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86종목, 보합 121종목, 하락 667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기타제조와 운송 업종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상승 업종지수가 많은 가운데, 건설과 섬유의류, 의료정밀, 금융, 비금속, 금속, 제약, 반도체, 디지털, 인터넷, 통신장비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HLB글로벌(003580)과 하인크코리아(373200), 마이더스AI(22281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LB글로벌은 HLB의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을 개발중인 엘레바가 리보세라닙의 생산, 판매를 위해 다국적 제약사 출신의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상업화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하인크코리아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 FC의 지식재산권(IP)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히면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마이더스AI는 국내 스테인레스강 전문 기업인 제이슨앤컴퍼니를 인수 완료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CBDC 관련주, 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CBDC 관련주와 로봇 관련주입니다.

     

    루나 사태로 인한 CBDC 발행 논의 가속화 소식에 케이씨티, 한네트, 로지시스, 푸른기술 등 CBDC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지', '이세계 아이돌' 등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아이돌, 광고 모델, 홈쇼핑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삼성·LG 등 대기업들이 잇따라 AI 휴먼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마인즈랩과 셀바스AI, 솔트룩스, 로보로보, 트윔 등 로봇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대형주의 상승으로 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하락하는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지수 상승 대비 체감 장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시가 반등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모레퍼시픽 횡령 차트 위험

     

    아모레퍼시픽 횡령 차트 위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횡령 사건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주가 위치는 위험한 상황인데, 아모레퍼시픽은 어떤

    kakao777.tistory.com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