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닭고기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닭고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하락 출발했고, 오후장으로 갈 수록 하락 폭이 조금씩 커져가는 상황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매매동향을 체크해보면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닭고기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닭고기 관련주로 마니커와 하림, 마니커에프앤지, 동우팜투테이블 들 육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가 닭고기 가격 급등을 이유로 오는 6월부터 월 360만 마리의 닭고기 수출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닭고기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로 닭고기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낙폭과대주 중심의 반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고, 금리 상승 수혜로 인해 금융주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98%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59%, S&P500지수는 +1.8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55%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일본 방문 중에 중국에 대한 일부 관세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한 것이 유럽 증시 상승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중국 관세 완화 발언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중국과 일본, 호주, 베트남, 홍콩 등 아시아 모든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버티지 못하고 갈수록 추가 하락해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89% 하락한 2623.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40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62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과 전기가스, 건설, 운수창고, 은행 업종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전자와 서비스,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의료정밀, 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마찬가지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한 코스닥지수는 장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5% 하락한 876.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42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105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속, 기계장비, 음식료 업종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류와 반도체, 통신장비, 인터넷, IT H/W, IT 종합, 컴퓨터서비스,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 유일한 상한가는 로봇 관련주 에스피시스템스(317830)입니다.

     

    전날 현대차그룹이 바이든 대통령과 로봇 등에 대규모 투자한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그 중 에스피시스템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닭고기 관련주 ↑, 해운주 ↑, 로봇 관련주 ↑

     

    오늘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닭고기 관련주와 해운주, 로봇 관련주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가 닭고기 가격 급등을 이유로 오는 6월부터 월 360만 마리의 닭고기 수출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마니커와 하림, 마니커에프앤지, 동우팜투테이블 등 닭고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복날 관련주 및 테마 주식(Feat. 삼계탕과 치킨 2018년 복날은?)

     

    복날 관련주 및 테마 주식(Feat. 삼계탕과 치킨 2018년 복날은?)

    곧 복날이 다가옵니다. 우리나라는 삼복이 있는데, 삼복(三伏) 가운데 하나인 초복은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초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벌써부터 복날 관련주를 찾

    kakao777.tistory.com

    해운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기준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전주 대비 14.86포인트 오른 4,162.69를 기록하며, 18주 만에 반등했고, 해운주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 등으로 인해 대한해운과 HMM, 팬오션, 흥아해운 등 해운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바이든 대통령과 로봇 등에 대규모 투자한다는 소식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로봇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가 하락하면서 많은 종목들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증시가 어제 다행히 반등하기는 했지만 해외증시 및 국내 증시가 바닥을 확실히 다지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진입하더라도 방망이는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우주항공 관련주 ↑)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우주항공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주항공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는 상승하는 반면, 하락하

    kakao777.tistory.com

    5월 4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5월 4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이 포함된 5월 4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4주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를 포함하여 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