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퓨처넷 주가 메타버스 테마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 현대퓨처넷(126560) 주가 입니다.

    현대퓨처넷은 어떤 기업이고, 왜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퓨처넷(126560)은 어떤 기업?

     

    현대퓨처넷은 종합유선방송 사업과 유선설비 사업 및 부가통신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2020년 11월 분할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및 기업메시징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이전 사명은 현대에이치씨엔)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는 공공장소와 상업 공간에 설치하여 LED 등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통하여 정보와 오락, 광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신기술 미디어 서비스입니다.

     

    또한 종속회사인 현대바이오랜드는 천연물을 활용한 의약품과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를 제조합니다.

     

    현대퓨처넷 관련주

    현대퓨처넷은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 테마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퓨처넷은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콘퍼런스 'Coming-M 2021'을 개최했고, 이곳에 텐센트와 로블록스, 아이플라이텍 등 글로벌 기업도 참여하면서 메타버스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자회사 현대바이오랜드 영향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 바이오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메타버스 테마주 현대퓨처넷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퓨처넷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2000원 초중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상승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2,000원 후반대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우려가 있어,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차트상으로는 단기적으로 접근해도 좋은 위치인데,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근 저점인 2,34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현대퓨처넷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퓨처넷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인데, 최근 봉 모양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아랫꼬리가 달리고 있고,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으며, 고점 대비 약 56% 가량 하락해있는 위치입니다.

    또한 지지난해 3월 증시 폭락 당시 최저점인 2,320원과 약 11% 정도의 괴리감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부터 2,400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한다면 2,3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메타버스 테마주로 인한 모멘텀이 약해진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시대에 메타버스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쯤 모멘텀이 다시 부각될 여지는 있어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