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보험 관련주 현대해상 주가 분석

by 주소남 2022. 7.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보험 관련주 현대해상(001450) 주가 입니다.

    현대해상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001450)은 어떤 기업?

     

    현대해상은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보험 사업에 진출하여 해상과 화재, 자동차, 장기, 연금 및 퇴직보험 등의 손해보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 및 자산 규모에서 최상의 위치를 차지하는 대형 우량 손해보험사로, 보험회사 전문 신용평가기관인 A.M.Best로부터 "A(Excellent)"의 신용등급 획득했습니다.

     

    올해 3월 기준, 국내 57개 지점과 15개 보상사무소, 343개 영업소와 해외 1개 지점 6개 사무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최근 이슈

     

    현대해상은 최근 한 증권사에서 2분기 예상 순이익을 발표했는데, 2분기 예상 순이익은 1,615억원 가량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며 호실적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실적발표일은 8월 15일 전이며, 2분기 실적발표 전망치가 지금 나온 1,615억원에 부합하는지, 이보다 낮은지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보험 관련주 현대해상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해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는 주가는 6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480일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재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어제 음봉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하락하긴 했지만, 아랫꼬리를 만들면서 올라오는 것을 보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학 경우, 지난해 연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9,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실망 매물이 쏟아질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저항이 강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3만원 초반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짧은 조정 후 다시 상승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험 관련주 현대해상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해상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20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다시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우상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윗꼬리가 달리고 있기는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9,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일치하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2만원 중반대까지도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데, 29,9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2만원 중반대에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으로 비중을 늘릴 수 있도록 유동적으로 대응이 필요합니다.

     

    만일 2만원 중반대에서 비중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이 멈추지 않고, 매물대를 깨고 내려올 경우, 현대해상 주가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2,7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퓨처넷 주가 메타버스 테마주 부각될까

     

    현대퓨처넷 주가 메타버스 테마주 부각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 현대퓨처넷(126560) 주가 입니다. 현대퓨처넷은 어떤 기업이고, 왜 메타버스 테마주로

    kakao777.tistory.com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 분석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 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056700)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화인터텍(056700)은 어떤 기업? 신화인터텍은 2005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