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우산업 주가 LG전자 관련주라고?

by 주소남 2022. 7.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G전자 관련주로 부각되는 현우산업(092300) 주가 입니다.

    현우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LG전자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우산업(092300)은 어떤 기업?

     

    현우산업은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현우산업 관련주

     

    현우산업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등입니다.

    최근 LG전자의 VS사업본부는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인포테인먼트(IVI)시스템, 일본 메이저 완성차 업체의 5G 고성능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우산업의 전장용 PCB(인쇄회로기판)은 LG전자 사업부, 현대캐피코 등을 통해 완성차 업체에 납품되기 때문에 최근 LG전자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LG전자 관련주 현우산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우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6월 말부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 관련주로 부각되며 일시적으로 시세가 나오기는 했지만 시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윗꼬리를 다는 모습이 보이는데,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현우산업 주가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시에는 5,1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생성된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그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4,24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관련주 현우산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우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최근 이탈했고, 이어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하면서 현재 분위기는 좋지 못합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긴 했지만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넘어서지 못하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입니다.

    현우산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에 남아 있는 악성 매물을 소화할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4,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5주에는 삼성전자 실적발표일(목) 등을 포함하여 새빗켐 공모주 청약(화,수), 2분기 실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