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형지I&C 주가 단기 이평선 수렴

by 주소남 2022. 7.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이 수렴하고 있는 형지I&C(011080) 주가 입니다.

    형지I&C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형지I&C(011080)는 어떤 기업?

     

    형지I&C는 의류 제조(외주 가공) 및 도, 소매, 서비스, 패션디자인 등의 의류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오프라인(국내 백화점, 아울렛, 가두점(대리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데, 자사 브랜드로는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브랜드 'BON', 여성복 브랜드 'BON:E' 등이 있습니다.

     

    형지I&C 관련주

    형지I&C는 주식시장에서 이재명 테마주, 아마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형지엘리트가 무상 교복 사업으로 부각되며 이재명 테마주로 움직이고, 최대주주인 형지I&C 역시 이재명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형지I&C는 2021년 3월 아마존 미국에 진출, 미국 현지에 특화된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히면서 아마존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형지I&C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형지I&C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인 8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동평균선 수렴으로 인해 에너지가 발산될 경우, 985원 부근까지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은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손절라인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저점 대비 약 7.25%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형지I&C를 단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에는 전저점인 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형지I&C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형지I&C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 2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 1,000원 부근의 매물대 하단 및 심리 지지선까지 무너트리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남아 있는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또한 없는 자리입니다.

    2년 연속 적자에 부채비율도 높기 때문에, 형지I&C 주가 중장기 전망이 밝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동평균선 수렴으로 인해 단기 시세를 기대하고, 목표주가 및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은 괜찮지만, 하락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적인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