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환인제약 주가 치매 관련주 기대?

by 주소남 2022. 8.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치매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환인제약(016580) 주가 입니다.

    환인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왜 치매 관련주로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인제약(016580)은 어떤 기업?

     

    환인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질병 퇴치를 통해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 등에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 등에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회사 전체 매출액 중 80%이상이 정신건강용제 매출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환인제약 관련주

     

    환인제약은 주식시장에서 치매 관련주, 비보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3월, 환인제약이 아주대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팀이 알츠하이머 치료 화합물 발굴하는데 성공하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환인제약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치매 관련주 환인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환인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튀는 날이 있기는 하지만 150거래일 중 2~3일에 불과합니다.

    특히 최근 환인제약 주가 거래량을 살펴보면 일평균 2만주 안팎으로, 주식 수 대비 수급이 많이 죽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차트를 보면 거래량 없이 지난 6월 중순부터 시장 흐름에 맞추어 우상향하고 있지만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뚫어내지 못하고,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워낙 거래량이 없었다보니 뚫지 못할 저항은 아닙니다.

    다만 다음주 월요일 시장이 전체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고, 매물대 하단이자 단기 추세선이 위치한 16,900원 부근을 이탈하면 장중에라도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회전되면서 주가가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면 중장기 관점에서 보시는 분들은 오히려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치매 관련주 환인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환인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을 보이다가 1만원 중반대 부근에서 지지라인들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거래량을 다지면서 올라오는 강한 지지라인은 아니기 때문에, 악재에 비교적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지지라인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있는 16,100원 부근을 이탈하면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환인제약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경우, 오히려 이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추가진입 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4,5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때 공약으로 치매 국가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치매 문제를 개별 가정 차원이 아닌 국가 돌봄 차원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핵심인데, 현재 전국의 '치매안심

    kakao777.tistory.com

    비보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은 언제?)

     

    비보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은 언제?)

    어제 주식시장에서는 비보존 관련주 가 주식시장에서 부각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비보존의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패스트 트랙(Fast Track Designation, 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