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럼 주가 상승 곡선 탔나

by 주소남 2022. 9.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업체인 휴럼(353190) 주가 입니다.

    휴럼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럼(353190)은 어떤 기업?

     

    휴럼은 지난해 7월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상장한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유산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사업과 카페 전용 원료를 유통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휴럼 상장 당시 휴럼 주식 상장, 체크 포인트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카페 원료 전문 브랜드인 '아임요'는 국내 요거트 파우더의 기준이 된 '요거에스'를 기반으로 요거트 파우더 이외 각종 카페 원재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휴럼 주식 상장, 체크 포인트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휴럼(353190)이 27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합니다. 휴럼은 신규 상장이 아닌,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상장하는 종목인데, 휴럼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 후

    kakao777.tistory.com

     

    휴럼 관련주

     

     

    휴럼은 시장에서 크게 부각되어 테마를 타는 경우가 지금으로서는 많지 않습니다. 휴럼은 향후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나 카페 관련주, 요거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6월말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데, 1,47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세선이 위치한 1,1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단기 하락 파동까지 생각한다면 추세선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단기 추세선 이탈시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서 이번 상승추세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휴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스팩합병 상장 이후 4,000원대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이후 올해 6월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큰 흐름에서 여전히 주가는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추세 저항선까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리스크는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점 대비 약 70% 가까이 주가가 하락했다는 부분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1,500원 부근까지 약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접근해 볼 가치는 있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휴럼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이 위치한 1,1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1,0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휴럼은 지난해 큰 폭의 실적 감소와 올해 2분기까지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성장성 리스크가 있어 전저점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휴럼 주식 상장, 체크 포인트

     

    휴럼 주식 상장, 체크 포인트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휴럼(353190)이 27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합니다. 휴럼은 신규 상장이 아닌,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상장하는 종목인데, 휴럼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 후

    kakao777.tistory.com

    엔에이치스팩16호 상장 스팩주 테마 탈까

     

    엔에이치스팩16호 상장 스팩주 테마 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7일 수요일,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에스씨엠생명과학(에스씨엠생명과학 상장, 공모가 넘길까)과 함께 엔에이치스팩16호(35319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