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맥스 테슬라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9.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테슬라 관련주로 부각되는 휴맥스(115160) 주가 입니다.

    휴맥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테슬라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맥스(115160)는 어떤 기업?

     

    휴맥스는 휴맥스홀딩스의 자회사로 2009년 10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출처 : 휴맥스 홈페이지>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맥스 관련주

     

    휴맥스는 주식시장에서 셋톱박스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타다 금지법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에는 국내 급속충전 시장 70%를 점유하고 있는 대영채비에 투자한 이력이 부각되며 테슬라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했습니다.

    <출처 : 대영채비 홈페이지>

    대영채비는 테슬라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을 수주하고, 현대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 지정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휴맥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테슬라 관련주 휴맥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맥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4,4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합니다.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거래량을 늘리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이 아니고, 주가가 추세선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휴맥스 주가 단기 추세선은 현재 4,01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탈할 경우 3,000원 중후반대까지 일시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해준다면 단기 목표주가까지 홀딩이 유효합니다.

     

    테슬라 관련주 휴맥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맥스 주식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리고 있지만 최근 10주 중 9주 정도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는데, 서서히 4,000원 중반대 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보입니다.

     

    최근에도 이를 터치 후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이 있었는데, 4,000원 중반대 도달시 강한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얼마나 붙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맥스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3,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대응 가능한 중장기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휴맥스는 테슬라나 타다금지법 등 전기차 시장과 관련되어 테마가 붙을 수 있지만 하락시 비교적 하락 속도가 강한 만큼 하락시 대응이 더 중요시 되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타다 금지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차량 공유)

     

    타다 금지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차량 공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 '타다'가 법원 판결에서 불법성이 없다는 판결이 나오면서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차

    kakao777.tistory.com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셋톱박스(Set Top Box)'란 디지털 위성방송용 수신장비를 말하는 것으로, 텔레비전 위에 설치한 상자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입니다. 셋톱박스를 설치하면 아날로그 텔레비전으로도 디지털텔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