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온스 주가 우하향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2. 9.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는 휴온스(243070) 주가 입니다.

    휴온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온스(243070)는 어떤 기업?

     

    휴온스는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로 주로 국소마취제와 점안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과 약국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휴온스 홈페이지>

    대표 제품으로는 비만 치료제와 비타민 주사제, 면역증가제,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보톡스 등이 있고, 특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 제약기업의 의약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수탁(CMO)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온스 관련주

     

    휴온스는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 및 제약주 섹터로 움직임을 함께하고, 덱타메타손 관련주, 보톡스 관련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 휴온스 홈페이지>

    휴온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온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온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지난 6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9월 초 이탈한 이후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입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투자자들의 관심도에서도 멀어져있는 상태에서, 전체적으로 시장도 좋지 않고, 바이오 섹터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조금 더 커보이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휴온스에 접근하기에는 단기적인 시각 보다는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조금 더 긴 호흡으로 종목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온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온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는 가운데, 최근 전저점까지 이탈하면서 차트상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역시 약하기 때문에 사실 저점이 확인되기 전까지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근한다면 최저점 부근인 25,4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적어도 27,000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 관점에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온스는 다행히 실적이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리스크는 타 바이오, 제약주에 비해 덜하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이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장내미생물)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장내미생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kakao777.tistory.com

    덱사메타손 관련주 총정리

     

    덱사메타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염증 치료 등에 사용하는 제너릭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이 코로나19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낮춰준다는 시험

    kakao777.tistory.com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국내 보톡스 시장 1위 업체인 메디톡스가 메디톡신주 등 3개 제품에 대해 품목 허가 취소가 결정되면서 메디톡스 주가가 20% 이상 급락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