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비스토스 상장 첫 날 상한가,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22. 10.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스팩5호(337450)와 스팩 합병으로 상장한 비스토스(419540)가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비스토스 상장

    비스토스는 이례적으로 스팩과 합병 후 기존 스팩을 소멸시키고, 신규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했는데, 어떤 기업인지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스토스(419540)는 어떤 기업?

     

    비스토스는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 업체로 임신 초기부터 태아의 건강을 측정하는 태아심음측정기와 태아감시장치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 한 기업입니다.

    비스토스 홈페이지
    <출처 : 비스토스 홈페이지>

    국내뿐만 아니라 120여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의료기기를 판매하는데, 매출의 90% 이상을 수출로 달성하고 있고 유축기, 체온계등 가정용 의료기기 및 환자감시장치등 범용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비스토스 스팩 합병 상장

    비스토스 합병

    비스토스는 SK제5호스팩(337450)과 합병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통상적으로 SK제5호스팩(337450)이 오늘부터 비스토스(337450)로 바뀌어 거래되는 경우가 많지만, 비스토스는 SK제5호스팩을 소멸시키고, 신규 상장으로 비스토스(419540)로 거래됩니다.

    스팩 소멸은 기존 스팩 존손 방식에서 피인수기업이 소멸함으로써 필요했던 국내외 인증·인허가에 대한 재취득·갱신 등 단점을 개선한 방식으로, 비스토스는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스팩주 상장 방식이 주목 받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스토스 상장 첫 날, 상한가

    비스토스 상한가

    비스토스는 스팩 합병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비스토스 주가

    3,47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비스토스는 장 시작하자마자 상하가로 직행했고, 9시 32분경 상한가가 풀리기도 했지만 이내 다시 상한가로 끌어올려, 종가까지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이후정 비스토스 대표는 "스팩소멸 방식을 택해 회사 경영 및 영업에 지장없이 상장 추진이 가능했다"며 "뇌 관련 기술을 확보 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시장서 한층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당분간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