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2. 11.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로봇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는 11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수능시험으로 인해 오전 10시부터 개장한 가운데, 외국인의 강한 매도세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 날, 타겟의 '어닝 쇼크'로 소매주들이 약세를 보이면서 뉴욕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54%, S&P500지수는 -0.83% 하락 마감했습니다.

    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로봇 관련주와 게임주, 네옴시티 테마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가정 내 1인 1로봇 시대 준비 한다는 소식노블엠앤비, 에브리봇, 루닛,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로봇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2 개최 속 신작 공개 기대감에 엠게임,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게임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사우디아라비아의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 소식에 알루코, 현대로템, 에스와이,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범양건영, 자연과환경 등 네옴시티 테마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11월17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신라젠과 비피도, 네오크레마, 씨에스윈드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은 삼성물산이 네옴시티 모듈러 주택 사업 수주 전망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고, 비피도는 사우디 잠준파마와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협력 관련 MOU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알게 모르게 저점 대비 지수가 많이 올라왔고, 서서히 지수 상승에 제동이 걸리는 모습입니다.

     

    이번 조정이 단기 조정인지, 조정 파동의 시작점일지는 알 수 없지만, 오늘 조정세는 큰 흐름으로 봤을 때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티쓰리엔터테인먼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티쓰리엔터테인먼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티쓰리엔터테인먼트(2046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kakao777.tistory.com

    티에프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티에프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17일은 코스닥 시장에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 핵심부품 전문 업체 티에프이(4254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티에프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