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약세를 뒤로하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새해 첫 거래일, 뉴욕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난해 시장을 짓눌렀던 금리 상승과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상승을 노렸던 증시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3%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76%, S&P500지수는 -0.40%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와 건설주, 금 관련주 등 입니다.

     

    반도체 투자 세액공제 확대 추진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한미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국토부가 2023년 업무계획 발표, 부동산 규제 해제 기대감GS건설, 현대건설, 동신건설, 동부건설, 고려시멘트, 홈센타홀딩스, 라이온켐텍 등 건설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런던 시장에서 금 가격은 장중 온스당 1,850달러에 육박하기도 했으며, 이는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엘컴텍, 아이티센 등 금 관련주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kakao777.tistory.com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 엘컴텍과 샤페론, 웨이버스, 한국조선해양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엘컴텍은 금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웨이버스는 정부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신기술 분야에 대한 규제 개혁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지수가 반등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오늘부터 증시가 반등 추세를 보였으면 싶지만 아직 추세를 되돌릴 만한 모멘텀이나 거래량은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늘은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 날이기 때문에 경계는 하되, 희망을 가지고 남은 오후장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을 포함한 2023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은 극도로 침체되었습

    kakao777.tistory.com

     

     

    2023년 한국증시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 한국증시 전망에 대해 짧게 코멘트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월별 주요 일정 2023년 증시 전망을 알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