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한파 관련주 이것만 보세요

by 주소남 2023. 1. 24.

목차

    한파 관련주 이것만 보세요. 오늘 전국적으로 한파가 매섭습니다. 어제와는 공기 온도차가 다른데, 체감온도가 영하 39도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시베리아 한파가 얼마나 강력한지 나가보지 않아도 체감이 됩니다.

    한파 관련주

    전국에 한파 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당분간은 국내에도 한파가 머무를 예정이라고 하는데, 한파와 관련된 한파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한파 관련주 이것만 보세요

    제가 블로그를 5년 정도 운영하면서 한파와 관련된 테마들을 정리해 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조금은 오래되어 종목명이 바뀐 것들도 있기 때문에 추후 보완 & 수정할 자료도 있지만 그간 겨울, 한파 등과 관련하여 작성한 포스팅들을 연결해 놓았습니다.

    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 관련된 기업들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겨울 관련 테마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겨울이라고하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모

    kakao777.tistory.com

    우선 한파 = 겨울에 오기 때문에 예전에 겨울 관련주를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당시 겨울과 관련하여 쌍방울, BYC, 영원무역, 대현 등이 내복, 내의류와 관련하여 한파(겨울)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는데, 요즘은 내의류에서 히트텍 류로 옮겨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들은 한파 관련주로 크게 부각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

    이 외에 당시 파세코와 부스타, 신일산업 등의 난방기기 용품 업체들과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등의 홈쇼핑 관련주, SPC삼립의 호빵 그리고 한미약품, 녹십자, 동화약품, 광동제약 등의 제약주 일부가 겨울 독감과 관련하여 겨울, 한파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

    이번 설 명절에 가족들끼리 만나 단연 화두는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한파 관련주

    대부분 난방비가 큰 폭으로 올랐는데, 겨울 한파가 오면 도시가스 수요가 많아져 2017년 당시 도시가스 관련주로 정리했던 종목들도 한파 관련주로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

    당시 삼천리와 대성홀딩스, 대성에너지, 예스코, 지에스이, 부산가스, 서울가스, 한국가스공사, 인천도시가스, 지역난방공사, 경동도시가스, 경동나비엔 등을 도시가스 관련주로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

    kakao777.tistory.com

    2019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를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겨울 한파로 인해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면 내렸던 눈이나 비가 증발할 새도 없이 얼음이 만들어지고, 이는 도로 결빙에도 영향을 줍니다.

    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한파 관련주

    따라서 블랙아이스 관련주도 한파 관련주로 체크해 볼 수 있는데, 당시 팅크웨어와 유진기업, 켐트로스, 대동공업(현재 대동), 백광소재, LG화학 등을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이와 함께 간접적이지만 한파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면 OTT 관련주도 한파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실제로 한파는 아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었을 초기 당시 OTT 관련주가 강한 테마군을 형성하며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한파 관련주

    또한 택배 관련주도 실내 활동이 제한적일 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큰 틀에서 한파 관련주로 볼 수 있으나 한파가 길게 지속되어 큰 피해가 발생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한파 관련주가 시장에서 연일 부각될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한파 관련주

    당장 한파로 인해 일시적인 테마를 탈 수는 있지만 테마가 길게 이어질 가능성은 낮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관련 테마 내일부터 체크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계절별, 월별 주목해 볼 테마주는?(계절주 테마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계절별, 월별 주목해볼만한 테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계절별 주목할 테마주까지 첨부하니, 공부하는 용도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4주 주간 증시일정(호가단위변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호가단위 변경 등을 포함한 1월 4주(1.23-1.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4주

    kakao777.tistory.com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비플라이소프트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등을 포함한 2023년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