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뉴지랩파마 대주주 사망, 주가는?

by 주소남 2023. 1.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뉴지랩파마(214870) 최대주주 사망 소식에 뉴지랩파마 주가가 이틀 연속 급락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뉴지랩파마 대주주

    뉴지랩파마 최대주주 사망 소식과 이에 대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지랩파마(214870)는 어떤 기업?

     

    뉴지랩파마는 신약개발 전문 기업으로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을 다수 보유한 의약품 생산 및 도매 업체입니다.

    뉴지랩파마 대주주

    수익원 창출 다변화와 파이프라인(신약 개발 프로젝트) 확대로 해외 시장에서 종합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뉴지랩파마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인 ‘뉴지랩테라퓨틱스’는 비소세포성 폐암 치료제 ‘탈레트렉티닙’의 D임상 2상 유효성 중간평가에서 1차 치료군 환자 3명 전원에게서 부분 관해가 확인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뉴지랩파마 대주주 사망

    뉴지랩파마 대주주

    어제 모 커뮤니티에서 뉴지랩파마 대주주가 자살했다는 소식이 퍼졌고, 뉴지랩파마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뉴지랩파마 대주주

    조금전 언론 보도에 따르면 빗썸의 단일 최대주주이자 코스닥 상장기업인 비덴트가 연일 거듭되는 서울남부지검의 수사망 확대에 뉴지랩파마의 실질 사주로 불리는 곽 모씨가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는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생을 마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뉴지랩파마 실질 사주인 곽 모씨 사망과 관련해서 뉴지랩 측은 "곽 씨는 회사 실질적 대주주의 주주일 뿐 회사와 공식적인 관계는 없고 회사 경영에도 일절 관여한 바 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뉴지랩파마 주가 전망(일봉 차트)

    뉴지랩파마 대주주

    뉴지랩파마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어제 모 커뮤니티에서 최대주주 자살 설이 돌면서 하한가를 기록했고, 오늘도 이러한 급락이 이어지면서 전일 대비 -24.82% 급락했습니다.

     

    뉴지랩파마는 이번 하락으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는데, 뉴지랩 측이 밝혔듯이 실질적 대주주의 주주일 뿐 회사 펀더멘털과는 이번 사망과 관계가 없기 때문에 과도한 급락에 대한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뉴지랩파마 대주주

    실제로 뉴지랩파마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4.90% 상승했고, 오늘 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접근해 볼 수는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현재 주가 위로 오늘 생성된 물량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고,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에는 오히려 추가 악재에 대한 우려로 인해 실망 매물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뉴지랩파마 주가 전망(주봉 차트)

    뉴지랩파마 대주주

    뉴지랩파마 주식 주봉차트상 이틀 연속 급락으로 인해 전 주 대비 현재까지 -47.33%가량 폭락이 나온 상황이고, 기술적으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입니다.

    뉴지랩파마 대주주

    다만, 단기 급락에 대한 반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고, 뉴지랩 측이 하고 있는 임상 등은 잘 진행되고 있다는 대표이사의 공지문 등으로 인해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기업 펀더멘털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갭으로 하락한 구간을 메꾸기 위한 시도도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히 오늘 생성된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거나 저점을 깨버린다면 재차 투자심리가 무너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31일 오늘의증시현황(원격진료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국내증시는

    kakao777.tistory.com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aet. 파스퇴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 치료제로 한국 파르퇴르 연수소의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가 부각되어 주식시장에서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와 테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