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차전지 관련주 ↑(3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22.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전 날 미국 재무장관인 재닛 옐런이 은행 시스템 보호를 위해 추가적인 자금공급을 시사하면서 뉴욕증시가 이틀째 안도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8%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58%, S&P500지수는 +1.3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07%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와 로봇 관련주, 챗봇 바드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주요 기술주 및 테슬라 급등, 국내 배터리 3사 LFP 배터리 개발 착수 소식 등에 탑머티리얼, 에코프로, 엘앤에프, 대성하이텍, 코다코, LG에너지솔루션, EG, 코윈테크, 엘앤에프, 파워넷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국내 대기업의 로봇 사업 강화 기대감 지속 등에 삼익THK, 코닉오토메이션, 스맥, 라온테크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구글이 챗GPT 대항마 '바드'를 출시 한다는 소식에 브리지텍, 코난테크놀로지, 브레인즈컴퍼니, 비트나인, 마인즈랩, 솔트룩스 등이 챗봇 바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위세아이텍과 제넨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 LG화학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세아이텍의 경우 저평가 분석 및 1분기 호실적 전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제넨바이오는 동사 김성주 대표 연구팀, 이종 간이식 최장 생존 기록 경신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로 인해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반등추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오히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9MB
    3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3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IIVC 관련주 에스코넥, 내일도 윗꼬리면 주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코넥(096630) 주가가 SIIVC 관련주로 부각되며 시장에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코넥은 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