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한국 송환은?

by 주소남 2023.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어젯밤 몬테네그로서 체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소식과 한국 송환은 언제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체포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주요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되었습니다. 테라폼랩스 초기 창립 멤버인 한 모 씨도 권 씨와 함께 있다가 체포되었습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필립 애드직 몬테네그로 내무부 장관은 23일 트위터를 통해 권도형 대표의 체포 사실을 알렸습니다.

     

    오늘 아침, 지문인식 등의 대조로 권도형 대표로 최종 확인되면서 한국 송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권도형 테라 사태 짧게 보기

    권도형 한국 송환

    테라폼랩스는 과거 스테이블코인 '테라'와 연계 코인 '루나'를 발행한 회사로 테라를 1달러 가치의 스테이블코인으로 제공하고자 두 코인 간 교환이 이뤄지는 알고리즘을 적용했습니다.

     

    테라는 20% 수준의 높은 이자율이 지속 가능하지 않고, 준비금이 결국 고갈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당시 테라폼랩스는 준비금을 추가 확보하면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하지만 지난해 5월 발생한 대규모 자금 유출에 테라 가치가 1달러 아래로 떨어지자, 투자자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자금 유출이 지속돼 결국 0원에 수렴하는 수준으로까지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테라 시가총액이 당시 최대 180억달러,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23조 1768억원에 달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았습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당시 검찰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합수단) 1호 사건으로 테라-루나 폭락 사태를 배당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달 권 대표에 대한 증권사기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습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는 그 동안 트위터에서 수사를 피해 도주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싱가폴과 세르비아 등으로 도피하고 있다는 보도는 수 차례 나왔습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가능성은?

     

    경찰청 관계자는 한국과 유럽연합 사이에 맺은 범죄인 인도조약으로 권도형의 국내 송환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는 여러 나라에서 범죄인 인도 청구가 겹칠 경우, 송환 국가를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한국 송환이 불발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권도형 한국 송환

    아마 드라마 카지노를 보신 분들이라면 이해가 될겁니다. 극중 차무식과 기타 인물들이 필리핀과 한국에서 각각 쫓기는 입장에서 유리한 곳에서 죄를 받기 위해 한국과 필리핀을 선택해 들어가는 모습 말입니다.

     

    권도형 대표의 한국 송환도 여러 나라에서 범죄인 인도 청구가 겹칠 경우, 가장 처벌이 낮은 쪽을 선택해 나갈 수도 있는 만큼 국가간 협력도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프로 감사보고서 한정, 의미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프로(006380) 주가가 감사보고서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과 최대주주 장내 매도 소식에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셀리버리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상장폐지되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 벤처기업 셀리버리(268600)가 감사보고서 의견거절을 받고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

     

     

    테라코인(UST) 사태 정리(feat. 상장폐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재 루나코인과 함께 테라코인(UST) 사태에 대해 이야기가 많습니다. 루나코인은 상장폐지가 결정되었고, 루나코인과 연동되어 있는 테라(UST

    kakao777.tistory.com

     

     

    루나 코인 사태 정리(feat. 상장폐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에서 루나코인(LUNA) 사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루나 코인은 어떤 코인이고, 이번 사태로 인해 국내 거래소에서 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