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반도체 관련주 ↑(5월 1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16.

목차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상승폭 대비 오히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내려와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연방국가부채협상이 물밑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소식에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 금요일에 미뤄진 의회 지도자들과의 초청면담을 화요일에 재개하기로 했고, 재무장관은 비공식적인 협상이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암시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6%, S&P500지수는 +0.30%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엔터 관련주와 자동차부품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하나마이크론, 매커스, 유니테스트, 테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상승 덕분에 코스피지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엔터 호황 입증 역대 최대 실적 갱신 등에 JYP Ent., 판타지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YG PLUS, 에스엠 등 엔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소형 자동차부품업체 1분기 실적 호조 등에 SJM, 디젠스, 오리엔트정공, 화천기계, 에스엘, 일지테크 등 자동차부품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16일 특징주

    5월16일 특징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많은 상한가 종목이 기록되는 가운데, 소룩스, 상지카일룸, 두올, 한세엠케이 등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지카일룸과 두올, 한세엠케이는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소룩스는 아리바이오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 단기 하락 추세를 벗어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쉽지는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6일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1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5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기가비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반도체 기판 검사 기업 기가비스(4207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비스는 5월 15일부터 5월 16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 구속, 주가는?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이 구속되어 에코프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올해 상반기 가장 크게 이슈가 된 종목 중 하나였는데, 이번 이동채 회장의 법정 구속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