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텔스 에퀴닉스 관련주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3. 5. 30.

목차

    빅데이터, 5G 관련주로 알려진 엔텔스(069410) 주가가 에퀴닉스 관련주 모멘텀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퀴닉스 관련주 엔텔스

    엔텔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에퀴닉스 모멘텀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텔스(069410)는 어떤 기업?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 업체로 5G 관련주로 유명했던 종목입니다.

    엔텔스 홈페이지
    <출처 : 엔텔스 홈페이지>

    유무선 통신서비스 사업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가입과 개통, 고객관리, 상품 관리, 과금 및 정산 관리를 위한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운영하고 있으며, SKT와 KT, LGU+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주요 고객입니다.

     

    엔텔스 에퀴닉스 관련주 부각 이유는?

     

    엔텔스는 오늘 엔비디아 다음으로 AI 특수를 누릴 것으로 전망되는 에퀴닉스의 파트너사라는 이유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퀴닉스 홈페이지
    <출처 : 에퀴닉스 홈페이지>

    영국의 경제 전문지 이코노미스트는 제2의 엔비디아로 AMD와 에퀴닉스 등을 선정했습니다. 특히 데이터센터 리츠(임대)를 하는 미국의 에퀴닉스가 가장 큰 이익을 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퀴닉스는 데이터센터 공간을 임대하는 데이터 센터 리츠 사업을 하고 있는데, 전세계 32개국에 249개의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며 이 분야 세계 1위 기업입니다.

    엔텔스 에퀴닉스
    <출처 : 엔텔스 홈페이지>

    엔텔스는 에퀴닉스를 파트너사로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 에퀴닉스 관련주로 분류되어 인성정보 등과 함께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퀴닉스 관련주 엔텔스 주가 전망

    엔텔스 주가 일봉차트

    엔텔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오늘 에퀴닉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지만 상한가를 잘 유지했고,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1차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500원 부근입니다.

     

    반대로 엔텔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오늘 상한가 부근 내지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6,77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텔스 주가 주봉차트

    엔텔스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상한가로 인해 주의 첫 날부터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은 7,280원 부근부터 시작되는데, 이 부근 안팎에서는 저항을 받아 주가가 눌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모습이 있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매물대 상단인 8,200원 부근까지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매물 소화 과정을 거쳐야 이번 모멘텀이 강하게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엔텔스 매매현황

    엔텔스 주식 주봉차트상 체크해볼 수 있는 중장기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5,250원 부근인데, 주가 급등으로 인해 괴리감이 커진 상태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평단가가 높다면 차라리 20주 이동평균선 부근 내지는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으로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대응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엔텔스와 함께 인성정보 역시 에퀴닉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인성정보 주가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한 때 주식시장에서 빅데이터 관련주 가 테마군을 형성하고 굉장히 크게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과연 빅데이터가 무엇이길래 기업들은 빅데이터 시장에 열을 올리고 대기업인 삼성전자를 비롯

    kakao777.tistory.com

     

    HPSP 주가 반도체 훈풍 타고 어디까지갈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HPSP 주가가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에 훈풍을 타고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HPSP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자사주 매입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중국 반도체 관련주 피델릭스 부각 이유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중국 반도체 관련주로 피델릭스 주가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피델릭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중국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