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

by 주소남 2023. 6. 7.

목차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코스피는 기관투자자의 순매수, 코스닥은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6월 6일 현충일로 인해 하루 휴장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 입니다.

    미국증시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6월 기준금리 동결을 예상하면서 강보합세를 유지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3%, 나스닥지수는 +0.36%, S&P500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 ↑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풍력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임박 등에 보라티알, 사조씨푸드, CJ씨푸드, 한성기업 등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올 1~4월 세계 전기차 인도량 급증 소식 및 테슬라 주가 상승세 지속 등에 SK이노베이션, 피엔티, 에코프로, 엘앤에프, 삼화전자, LG화학 등 2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정부의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지원 소식 등에 유니슨, 동국S&C, DGP, 씨에스베어링 등 풍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6월 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고 있는 종목은 유니슨과 보라티알, 프로텍, 한컴라이프케어 등 입니다.

     

    이 중 유니슨은 중국 풍력발전 업체 밍양 스마트 에너지 그룹과 해상풍력 진출 생산체계 구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보라티알은 일본 후쿠시마 방류 임박, 천일염 판매 부각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 반등추세가 이어지는 과정에서 한 두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다행히 극복해내고 증시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날은 흐리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7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7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6월7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6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업체 프로테옴텍(3033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테옴텍은 6월 7일

    kakao777.tistory.com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업체 큐라티스(348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는 6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