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9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 증시는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 급등)

by 주소남 2018. 3.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9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기술주의 부진이 다시 이어지면서 약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가 0.04% 하락했고 나스닥은 0.85% 하락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0.29%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변동성이 강했는데 결과적으로 기술주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시장 전체를 흔드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마존에 세제를 통해 제재를 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아마존이 급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증시 등이 상승했지만 독일과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헝가리 등의 증시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미세먼지로 잿빛 하늘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증시에서는 마스크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그저 그런 평범한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포스팅을 작성하는 정오 기준 0.22% 상승한 2424.51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83종목, 보합 67종목, 하락 434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지수는 소폭 상승 흐름을 보이지만 하락 종목수가 조금 더 많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이 1%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볼 때는 그저 그런 괜찮은 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업종은 의약품 업종입니다.

     

    명문제약이 6% 강세, 대장주인 셀트리온이 5%대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이 외에도 신풍제약과 경보제약, 삼일제약, 유유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한양행, 동화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국제약품, 파미셀, 현대약품, 삼성제약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운수창고업종에서 항공주도 좋습니다. 현대글로비스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제주항공과 대한항공, CJ대한통운과 대한해운,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등도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여행 관련주들이 흐름이 좋습니다. 제가 포스팅 해 놓은 중국 춘절 관련 포스팅을 보면 여행 관련주들을 어느 정도 파악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반대로 오늘 운수장비 업종은 좋지 못합니다. 두올과 태원물상 정도가 5%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그 외의 자동차 업종들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위아, 현대차 등이 5%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디아이씨, 기아차, 현대모비스, 서연이화, 세진중공업, S&T모티브, 한국프랜지, 현대미포조선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오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1.04% 상승한 859.85포인트를 기록중인데 860선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상한가는 없지만 상승 667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450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수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IT S/W & SVC 업종이 가장 두드러집니다. 어제 신규상장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던 케어랩스가 오늘도 18%대의 급등흐름을 보이면서 질주하고 있고 옴니텔과 지트리비앤티, 안랩, 다나와, 아프리카TV, 이상네트웍스, 게임빌 등의 주가가 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엔텔스, 엔터메이트, 데브시스터즈, 라온시큐어, 컴투스, 텍셀네트컴, 투비소프트, 웹젠, 큐로컴, 브레인콘텐츠, 이에스브이, 오픈베이스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IT업종 중에서도 전체적으로 게임주 움직임이 좋습니다.



     

    반면에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건설주들의 움직임이 좋지 않습니다. 크게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특수건설을 비롯하여 이테크건설, 이화공영, 동신건설, 서희건설 등이 2~3%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삼일기업과 우원개발, 국보디자인, 에코바이오, 남화토건, 신원종합개발, 엑사이엔씨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의약, 의료 업종도 오늘 흐름이 괜찮습니다. 인공관절 사업을 하는 코렌텍이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줄기세포 관련주인 이디는 19%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트로메딕, 메디아나, 디지탈옵틱, 엘앤케이바이오, 마이크로프랜드, 디알텍, 뷰웍스, 멕아이씨, 아이센스, 인바디, 셀바스헬스케어, 바텍, 하이로닉, 솔고바이오, 씨유메디칼 등이 동반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더해져 공기질이 최악 수준입니다. 가시거리도 확보가 되지 않아 정오인데도 불구하고 잿빛에 먼 시야가 뿌옇게 보여 가슴이 탁탁 막히는 하루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렇게 미세먼지가 심할 수록 웃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 관련주

    입니다. 일전에 미세먼지 관련주를 포스팅했고, 미세먼지에 대해서는 늘 심각성을 포스팅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주 중

    마스크 관련주

    들이 테마를 타면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중 오늘 케이피엠테크가 대장주로 나서는 모습을 보이고 그 뒤를 웰크론과 케이엠, 오공 등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전체 미세먼지 테마 중 오늘은 마스크 관련주 들이 유일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선 미세먼지 정책상 가장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공공기관 마스크 지급 등의 단순한 정책이기 때문에 정책 관련해서 움직임 잘 체크해 두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요즘 오후장으로 갈수록 지수가 밀리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은 이 상태 계속 이어가 내일까지 3월의 마지막 부디 좋게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증시 모두들 힘내시고 미세먼지 주의하시길 바라며 3월 29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