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 JTBC 토론회(Feat. 미세먼지 대책)

by 주소남 2018. 4. 13.

목차

     

    현재 서울시장 후보로 바른미래당의 안철수 전 의원과 자유한국당의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현재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세명의 후보가 서울시장 후보에 도전장을 내걸었습니다.

     

    현재 분위기가 여당쪽 인물이 서울 시장 후보에 유리하다는 여론 조사가 굉장히 많습니다. 여론조사 중에서도 박원순 현 서울시장이 여당 대표로 서울시장에 출마할 경우 나머지 두 후보와 압도적인 차이로 지지율이 벌어지는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가장 지지율이 밀리는 우상호 의원이 경선에서 승리하여 서울시장 후보로 나온다고 해도 역시 안철수 전 의원과 김문수 전 지사보다 지지율이 높게 나올 것이라는 여론조사가 있을 만큼 더불어민주당에서 출마 의지를 보이는 의원들은 경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박원순 현재 서울 시장이 마지막으로 서울시장 후보에 공식 출마하면서 본격적인 더불어민주당 내 경선이 치열합니다. 박영선 의원은 박원순 현 서울시장의 미세먼지 정책을 비판하면서 날을 세웠고 이는 우상호 의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서울 시민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서울시장 후보에 굉장히 관심이 많습니다. 아니 조금 더 정확히 말하면 그들의 미세먼지 정책에 더 관심이 많아 어제 서울시장 후보들의 미세먼지 대책이라는 포스팅도 작성했었습니다.



    오늘 JTBC 정치부회의 특집으로 더불어민주당 주관 JTBC 서울시장 후보자 경선토론회가 방송된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JTBC를 검색하면 LIVE 방송을 볼 수 있는데, PC나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시청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박원순 현 서울시장에게 꾸준히 미세먼지 관련 토론회를 요청했던 박영선 의원과 만나는 자리이니만큼 주요 논쟁은 미세먼지 관련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토론회 이후 일정은 18일~20일까지 경선 본 투표가 진행되고 과반을 차지하는 후보가 없다면 23일~24일 결선투표를 진행하여 최종 본선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이 대놓고 중국을 원인이라고 지적하는 후보는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집권 여당이다보니 중국과의 외교 문제를 고려해 세 후보 모두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 국민 입장에서는 참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번 JTBC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 토론회를 보고나서 미세먼지에 관한 정책을 가장 잘 내 놓은 후보는 누구인지 허황되거나 현실성 없는 대책을 내놓는 후보는 누구인지 토론회가 끝나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장은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될 만큼 중요한 자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세먼지 대책 중 하나인 대중교통 무료 정책에 대해 너무나도 실망했기 때문에 이번 토론회에 관심이 더 갑니다. 부디 미세먼지에 대한 진실성 있고 현실성 있는 토론회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