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미래에셋대우(006800)는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둔 종목으로, 사실 몇주 전부터 보고 있기는 했지만 따로 관심종목으로 올려두지는 않은 종목입니다. 그 이유는 비교적 움직임이 무겁고, 환율 하락세가 지속되면 증권주가 하락하는 경우가 있어 환율 부분까지는 체크하기 힘들어 지켜만 보고 있던 종목입니다.

 

미래에셋대우

는 다들 아시다시피 미래에셋증권과 대우증권이 합병한 기업으로 전통적으로 브로커리지 수익은 물론 종합자산관리 잔고, 자산유동화증권(ABS), 및 주가연계증권(ELS) 발행시장 점유율, 세일즈앤트레이딩 손익 등 거의 전 사업에 걸쳐 업계 리딩 증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익증권이나 주식, 신탁, 랩어카운트, 파생결합증권, 사채, 개인 연금, 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하여 종합적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미래에셋증권을 예전부터 사용하다가 대우증권과 합병 이후에도 미래에셋대우를 사용하며, HTS도 미래에셋대우 HTS인 카이로스를 사용중입니다.

 

때문에 주로 차트 분석이나 미래에셋대우 HTS 관련된 기능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자주 하곤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증권주 중 가장 핫한 종목인 미래에셋대우 집중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증권주 미래에셋대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지루하게 이어져오다가 이후 4월부터 본격적으로 반등이 시작되어, 매물대 저항을 틈틈히 소화하면서 지난주 금요일에는 매물대 저항 및 강한 저항으로 인식되던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한다면 장중 강한 급등도 나올 수 있는 자리이고, 상대적으로 하락시에는 큰 악재만 없다면 비교적 천천히 하락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조금 안정적인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다고 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상승할지, 하락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상승시 대응과 하락시 대응법을 체크해볼 뿐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상승시 대응법을 세우기가 딱히 어렵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주봉차트까지 체크해서 단기 목표가도 설정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볼 수 있는 것은 손절라인인데, 지난 4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과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이 있습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있는 분이라면 하락시,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하고,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손절로 대응한다면 비교적 하락시에도 손실폭을 크게 줄이면서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중이 크고,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하겠따 하시는 분들은 4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증권주 미래에셋대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12월부터 생겨난 추세선을 따라가다보면 지난해 연말 갭 하락으로 인해 차트가 일시적으로 망가졌으며, 이 때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기는 했지만 120주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며 다시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추세선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추세선을 절대적 지표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이 차트에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12월 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어보면 4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게 됩니다.

 

 

추세선 기법 대로라면 매도해야 했을 시점이지만, 차트상 그 아래 120주선 이동평균선이 차트를 떠받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최근 계속해서 이를 지지해주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지난해에도 120주선은 지지선 역할을 해 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이럴 때에는 추세선을 무시하고 그 아래 매물대 지지선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보유했었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지금은 차트가 이미 진행되었고, 결과론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차트 분석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추세선을 절대 지표로 활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주봉차트상으로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아닌 매물대 하단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미래에셋대우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8540 부근의 1차 매물대나 8100 부근의 2차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차트 흐름이 좋습니다.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올라와있고, 대부분 이동평균선들도 하락하다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며, 정배열로 들어서려는 모습도 보입니다.

 

뿐만아니라 최근 계속해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다는 것은 현재가 아래로 매수세가 강하다는 의미로 추세선도 어느 정도 지지를 해 주는 모습입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안정적인 수익 성장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올해 실적 전망이 더 긍정적이며, 업종 특성 상, 부채비율이 높기는 하지만 재무구조도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증권주 중 가장 핫한 종목인 미래에셋대우, 요즘 차트 흐름이 좋은데, 이러한 추세 흐름 따라 계속해서 상승하길 바래보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