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22

주소남의 동신건설(025950) 주가 간단 차트분석[조경사업 관련주]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조경사업 관련주 동신건설(025950) 입니다. 동신건설은 사회간접자본 토목사업(도로, 항만, 상하수도, 택지개발, 댐, 전략구공사, 하수처리시설 가종 환경사업)과 건축사업(관공서 건축, 주택사업, 대한주택공사 도급공사와 자체분양 아파트사업), 문화재공사, 전기, 환경, 소방공사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동신건설은 올해 대북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입니다. 2010년 이후 대구지방조달청이 발주한 30억원 규모의 '구미 생태숲 조성공사'와 문경시가 발주한 '모전공원 조성공사', 영주시가 발주한 '풍기소도읍육성사업 준력옛길 복원공사' 등의 국가 사업을 진행했던 경험 때문에 조경사업 관련주로 태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과 5월 대북 조림산업이.. 2018. 7. 31.
주소남의 동성화학(005190) 주가 간단 차트분석[폴리우레탄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폴리우레탄으로 유명한 기업인 동성화학(005190) 입니다. 동성화학은 폴리우레탄(PU) 수지 제조 업체로, 신발용 폴리우레탄수지나 합성 피혁용 표면처리제 등의 신발용 및 산업용 소재 그리고 의료용 Casting 및 산업용 흡수 PU폼을 생산합니다.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멜라민 폼의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이는 자동차의 엔진커버와 철도차량 흡음재나 항공기 쿠션재와 같은 기존제품의 대체제로 사용되기 때문에 활용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영업이익이 급감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좋지 못함에 따라 올해 실적 컨센선스가 지난해에 비해 낮게 잡혀 있는 만큼 이러한 부분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 차트 분.. 2018. 7. 30.
7월 30일 정오 증시체크(건설업종 상승) 오늘부터 다시 증시체크를 기존대로 통합해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따로따로 보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다시 재조정함을 양해드립니다. 7월도 오늘과 내일만 지나면 벌써 끝이납니다. 7월의 막바지 7월 30일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증시는 장중 한 때 흔들렸지만 저점보다는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이 현재까지는 보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에서는 기관이 모두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 그나마 외국인들이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발표일이 다가오면서 점차 기업의 한해 절반 실적이 발표되는 가운데, 실적이 좋은 기업들은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연관글)2018/07/19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기업 반기보고서 제출 기한(Feat. 2분기 실.. 2018. 7. 30.
주소남의 동성화인텍(03350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가스관관련주]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스관관련주 동성화인텍(033500) 입니다. 동성화인텍은 화공품 수입알선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지만 현재 사업은 PU단열재 사업과 가스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PU단열재 사업은 초저보온냉재, PU SYSTEM, 샌드위치판넬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가스사업에서는 에어컨 등에 들어가는 냉매를 포함하여 방재시스템, SGC 사업 등을 주로 합니다. PU단열재 매출이 90% 이상을 차지하지만 LNG/LPG 수송선용 초저온보냉제 계약 등 미국 종합건축회사 등지에서 신규수주물량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최근 가스관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 2018. 7. 30.
주소남의 7월 5주차 관심종목(우리기술 외 15종목) 무더운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개인적인 일로 대구에 다녀오느라 늦은시간 부랴부랴 관심종목을 체크하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 관심종목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은 2분기 실적발표일이 8월 15일 이전으로, 보름 정도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종목 중에서도 구분을 두어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들은 따로 빼어놓고, 최대한 신중히 접근하려고 합니다. 제 관심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공부차 올려 놓는 종목들이고, 대부분은 차트상 괜찮은 종목들을 선별했지만 바로 진입해야 할 종목과 추가 하락이 나온 후 진입해야 할 종목들이 섞여있습니다. (연관글)2018/07/19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기업 반기보고서 .. 2018. 7. 30.
주소남의 동성코퍼레이션(1022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지주사]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사 동성코퍼레이션(102260) 입니다. 동성코퍼레이션은 2008년 동성화학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2015년 7월 동성하이켐을 합병하고 당시 사명을 동성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로 화학 부문이나 중장비 및 항공부품 그리고 바이오와 그린에너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동성코퍼레이션들은 이러한 회사들을 관리하고, 동성그룹 계열회사에 관한 경영자문활동과 상표권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지주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지주사 동성코퍼레.. 2018. 7. 29.
주소남의 동성제약(0022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췌장암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췌장암 관련주 동성제약(002210) 입니다. 동성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의 성격, 제품 및 제조공정의 특징, 시장 및 판매 방법의 특징,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 및 관계기업의 LED 사업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동성제약은 최근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 임상 보고서 제출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췌장암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췌장암 관련주 동성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20일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7월 초까지 하락이 이어.. 2018. 7. 28.
7월 27일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 오늘 증시는 나름 괜찮습니다. 증시 전반적인 것에 관한 포스팅은 앞서 했기 때문에, 바로 코스피와 코스닥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0.14% 상승한 채 시작해 장중 한 때 마이너스로 전환되기도 했지만 현재 다시 +0.19% 상승한 2293.3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496종목, 보합 67종목, 하락 327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업종이 좋지 못합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한국전력이 -2%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한국가스공사도 -3% 정도 하락을 보이면서 삼천리, 부산가스, 서울가스, 경동도시가스, 대성에너지, 인천도시가스 등의 종목들도.. 2018. 7. 27.
7월 27일 정오 해외증시&특징섹터 체크(원자력발전소해체 관련주 상승) 7월의 마지막 금요일, 7월 2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증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한 와중에 지수는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도 하락 종목 숫자에 비해 조금은 많기 때문에 체감으로도 괜찮은 장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주 코스피 지수는 더이상 하락하지 않은채 쌍바닥을 만들길 바랬고, 코스닥 지수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760 포인트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기를 바랬는데, 현재까지는 유지되고 있고 이렇게 끝난다면 그나마 8월달은 증시가 조금 숨통을 트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우선 미국 증시는 무역전쟁 리스크.. 2018. 7. 27.
신일그룹 보물선 테마주 결국은 신일골드코인 때문? 얼마전 신일그룹이 발표한 러시아 함선 '돈스코이호' 때문에 몇몇 종목들이 보물선 테마주로 거론되며 말도 안되게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후 제가 보물선 관련주를 총정리하는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실제로 보물이 실려있을지도 미지수이고, 실체가 없이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의 이상 급등세 때문에, 관련주를 소개하면서도 테마성이 짙다고 안내드린 바가 있습니다. 신일그룹은 어제, 서울 종로구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보물선으로 알려진 '돈스코이호'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기자회견에서 신일그룹은 "금괴가 있는지 파악되지 않았다"라고 답했고, 시종일관 내내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신일그룹 홈페이지에 있던 보물선 관련 글들은 사라졌고, 현재는 가상화폐 거래소 화면으로 바뀌.. 2018. 7. 27.
주소남의 동서(0269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커피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커피 관련주 동서(026960) 입니다. 동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맥심 커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가정집이나, 회사에 꼭 비치되어 있는 국민 커피 맥심을 만드는 회사로, 커피 외에도 음식료품 제조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식품사업에서 전국에 걸친 안정적인 유통망 및 물류시스템, 품질관리, 브랜드 인지도 등의 강점을 지니고 있는 기업이며, 포장 사업에서는 고기능성 포장재 및 체계적인 품질관리시스템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기업입니다. 동서의 브랜드로는 리치스를 비롯하여 리치스벨리후레쉬, 산베니토, 크라프트, 몬델리즈, 레드불, 오션스프레이, 타라, 동서티, 낼리, 다이아몬드, 썬메이드, 스튜어트엔제스퍼, 18.. 2018. 7. 27.
7월 26일 마감 코스피&코스닥 증시체크 오늘 개인적으로 일이 있어 정오 증시체크 대신 마감 증시체크 포스팅을 하게 되어 구독자분들께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최근 하락이 강했던 코스닥 시장이 +2.17%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하게 올라왔고, 코스닥 시장도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바닥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내일 증시가 괜찮게 끝난다면 다가오는 8월은 괜찮은 반등장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과연 생각대로 움직여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0.51%로 출발하여 +0.71% 상승한 2289.06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중소형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면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은 영양가 높은 상승장이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 2018.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