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30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가상화폐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18. 5. 30.

목차

     

    5월 30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증시

    는 대법원에서 가상화폐 몰수를 첫 확정판결했다는 소식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지만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는 하락장이 현재까지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날 뉴욕 증시가 크게 빠졌습니다. 이탈리아의 정치적 혼란이 유로 급락을 유발시켰고,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 갈등이 다시 고조되면서 전날 다우지수는 -1.58%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50%, S&P500지수는 -1.16%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노르웨이 증시를 제외한 모든 증시가 하락내지는 폭락에 가까운 수치를 보였습니다. 거의 모든 유럽 증시 지수가 -1~-2%대 하락을 보였고, 이러한 불안감은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한 아시아 증시까지 번졌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일본, 중국 증시 대부분 크게 하락하고 있고, 특히나 코스피 종목들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는 최악입니다. 포스팅 작성 시간 11시 28분 기준, -2.13% 하락한 2405.00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53종목, 보합 26종목, 하락 703종목 등으로 하락종목이 월등히 많은 하락장입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을 보면 상승하는 업종이 하나도 없습니다. 대형주, 중형주, 소형주와 업종을 가리지 않고 거의 대부분 업종이 하락중이며 그중 가장 하락이 큰 업종은 증권업종입니다.

     

    현대차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이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우, 대신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키움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한양증권우, 삼성증권,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우, SK증권우, SK증권 등 거의 모든 증권주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유통업종도 좋지 않습니다. 엔케이물산이 -13%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우리들휴브레인, 호텔신라우, 영원무역, 현대백화점, SK네트웍스우, LG상사, 신일산업, GS리테일, 신세계, 엔에스쇼, 진도, E1,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SK가스, 삼성물산, BGF리테일, 동서, BGF, 호텔신라, 포스코대우, 한국화장품 등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업종이 없을 정도로 오늘 코스피 시장은 오전만 놓고 본다면 최악을 보이고 있으며, 아무래도 전날 해외증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는 현재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이스타코(015020)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했다는 이유로 관련 테마로 편입되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좋지는 않지만 비교적 코스닥 대형주들이 버텨주면서 업종 지수는 잘버텨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은 포스팅 작성 시간 11시 36분 기준, -0.25% 하락한 867.9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95종목, 보합 62종목, 하락 880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는데, 지수는 크게 하락하지 않지만 하락 종목 수는 많은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인터넷 업종이 좋습니다. THE E&M이 +12%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케이아이엔엑스와 예스24, 다나와, 카페24 등도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흐름이 좋지 않은 가운데 정보기기 업종은 상승과 하락이 반반 정도 나뉘고 있지만 상승이 비교적 크게 나오고 있어 업종 지수는 상승중입니다.



     

    정보기기 업종 중, 철도 관련주로 언급되는 푸른기술이 20%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에스디시스템 역시 10%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리버도 10%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에이텍, 엠젠플러스, 한프, 딜리, 빅솔론, 에이텍티엔, 데이타솔루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같은 업종에서 미동앤씨네마, 디지아이, 토비스, 코텍, 알엔투테크놀로지, 제이스테판, 이트론, 바이오스마트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는 현재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포스팅 작성 도중에 2종목에서 1종목으로 줄어들었는데,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인 종목은 소리바다(053110)입니다. 소리바다는 스포티파이(Spotify)에 방탄소년단(BTS) 음원을 공급한다는 이유로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엮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는

    가상화폐 관련주

    철도 관련주

    입니다. 대법원에서 범죄로 챙긴 가상화폐 몰수를 처음으로 확정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도 재산으로 인정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오늘 가상화폐들이 현재 대부분 상승하고 있고, 주식시장에서도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SCI평가정보가 15%대 상승을 보이면서 가상화폐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고, 이를 비덴트, SBI인베스트먼트, 디지탈옵틱, 씨티엘, 우리기술투자, 옴니텔, 에이티넘인베스트, 라이브플렉스, 위지트, 버추얼텍, 한일진공, 매커스, 한빛소프트, 제이씨현시스템 등이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철도 관련 주식도 오늘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호에이엘이 거의 상한가에 근접했고, 푸른기술도 20%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부산산업,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등도 1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서암기계공업, 리노스, 비츠로시스, 특수건설, 세명전기, 우림기계, 우원개발, 피앤씨테크, HDC아이콘트롤, 현대로템, 대원전선, 한국종합기술, 중앙오션, 에스트래픽, 제룡전기 등이 철도 관련주로 테마성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못합니다. 오후장 들어가면서 더 빠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오늘 날씨 만큼이나 증시도 우중충 한 것 같습니다. 모쪼록 제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 모두 오후장 힘내셔서 큰 손실 없이 하루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면서 5월 30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