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성미생물(0364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구제역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6월의 첫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구제역 관련주 대성미생물(036480) 입니다.

    대성미생물

    은 지난 50년간 '성공축산을 향한 신뢰의 선택' 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양질의 동물의약품만을 생산하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의약품 전문 기업입니다.

     

     

    동물의약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구제역이나 광우병과 같은 가축 질병이 일어날 경우 백신주로 가장 먼저 반응하며 올해 2월 구제역 관련주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대성미생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성미생물은 최근 액면분할을 단행했는데, 액면분할 이후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액면분할에 대해서는 위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월 구제역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올랐고, 이후에도 우상향 흐름을 보이다가, 액면분할 전부터 하락 추세가 진행되더니, 거래재개 이후에도 하락추세가 진행되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난 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반대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할 위치이기도 합니다.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161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대성미생물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17400 부근까지 단기 저항이 있고, 이후로는 저항이 약해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단기 목표가를 19200 부근의 매물대 저항까지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구제역 관련주

    대성미생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거래정지가 된 주를 제외하고 4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즉, 지금은 손절라인만 짧게 잡고 대응해, 약간의 손실을 감수할 수 있다면 공격적으로 진입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보며,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목표와 비슷한 190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2차 추세선은 12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만일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실 분들은 평단가가 최소한 14000 대는 되어야 이성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손절 폭이 될 것 같습니다.



     

    즉, 현재 자신의 평균단가와 비교해 1차 추세선 이탈시 평균단가가 14000 부근까지 떨어질 수 있게끔 만들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우선은 소나기도 피하고 보랬다고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차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이지 반등이 확실한 자리는 아닙니다. 여전히 하락추세라는 이야기이며, 이 추세가 지속될 경우, 오히려 이탈시 더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성미생물은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이 조금씩 줄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매출액이 크게 줄어들면서 영업이익도 반토막 이상 났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 1분기 실적 대비 못미치는 실적을 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흑자를 계속해서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아 재무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실적 전망이 좋지 않기 때문에 대성미생물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