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태양광관련주 대주전자재료(078600) 입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및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전도성페이스트와 태양전지 전극재료, 고분자재료, LED용 형광체 등이기 때문에 대주전자재료는 태양광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전극 페이스트 시장은 국내에 삼성전기를 선두로 하여 칩부품용 전극재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 대만에서의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태양광 테마주 대주전자재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변동폭을 키우면서 상승추세선을 강하게 가져가는 모습을 보이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몸통 부분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지난 금요일 기준으로 24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월요일 쯤에는 급격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단기 대응을 해본다면 시일이 조금 지나서 대응할 경우,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지난 4월 초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올라오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현재 이 추세선 부근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해 당장 다음주 월요일 이 부근까지 내려온다면 이탈하지 않고 반등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급작스럽게 추세선까지 빠지기는 힘들기 때문에, 이 추세선이 매물대 위로 올라올겁니다.



 

그렇게 된다면 20000 초반에 위치해 있는 매물대 지지선과 멀어지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했다가, 이후 매물대 부근에서 재진입을 고려해보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매물대를 손절라인으로 잡는다면 202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태양광관련주

대주전자재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말부터 천천히 파동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일시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10주 이평선까지 이탈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였지만 다행히 망치형 캔들을 보이면서 종가는 괜찮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주봉차트를 놓고 대응해본다면 지난해 11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삼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8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시점에서는 185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대응하기 쉽지 않지만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올라온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을 조절하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대주전자재료는 2016년 전년도의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면서 실적 상승을 예고했지만 MLCC 재료의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개발비가 많이 들어감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다만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 상으로는 지난해에 비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2분기 실적이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분기 실적 발표까지는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