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6일 마감 해외&특징주 증시체크(태풍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7. 26.

목차

    오늘 개인적인 일이 있어, 정오 증시체크를 하지 못해, 마감 증시체크로 대신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주식시장이 꽤 좋았습니다.

     

    코스닥 지수가 모처럼 큰 반등을 보였고, 코스피 지수도 비교적 큰 폭으로 오름과 동시에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이 좋은 장입니다.

     

    저도 외부 일정을 보면서 증시를 잠깐씩 체크했는데, 오늘 전체적으로 태풍관련주가 포함된 농업과 비료, 남북경협주가 강세를 보였고, 제약 및 바이오 주식들도 괜찮은 모습을 보인 것 같습니다.

     

     

    지난밤 미국 3대 지수는 미국과 EU의 무역합의 기대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인 EU로부터 무역 양보안을 얻어냈다는 소식이 증시에 좋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0.68%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1.1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1%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들도 대체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모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증시 하락이 커서인지, 우리나라 증시는 상대적으로 상승하는 반면, 일본과 중국, 홍콩, 베트남 증시 등이 모두 하락세를 보인 하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태풍관련주

    가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입니다. 일전에 장마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종목들인 조비와 경농, 남해화학, 동방아그로 등이 테마를 탔고 이중, 조비와 경농이 각각 상한가와 +20%대의 상승을 보이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12호 태풍 종다리가 우리나라쪽으로 방향을 틀어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전체적인 시장 상승과 더불어 대북관련주로도 섹터가 겹치기 때문에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정부가 2조원 규모로 국내 바이오기업의 신약 개발 지원사업을 다음 달부터 본격 추진한다는 소식에 제약 및 바이오주들이 오늘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코스닥 상장사 토필드가 중국 바이오인식 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도 바이오주에 훈풍을 불어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2분기 실적발표일이 서서히 다가오면서 대기업들 위주로는 빠르게 실적발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도 있었고, 삼성엔지니어링 2분기 영업이익도 254% 증가하는 등 2분기 실적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에서는 본인의 포트에 있는 종목들도 실적 관련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으니, 실적발표일 체크하셔서 스스로 좋은 판단 내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7월 26일 코스피와 코스닥 마감 증시체크 포스팅이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