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보험주 동양생명(082640) 입니다.

 

동양생명은 생명보험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9년 한국의 동양과 미국의 Mutual Benefits Life Insurance 가 공동 출자하여 동양베네피트생명으로 설립된 이후 외국인 지분이 정리된 후 동양생명보험으로 사명이 변경된 기업입니다.

 

2000년 태평양생명보험을 흡수합병하기도 했고, 2013년 12월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되면서 현재 최대 주주는 Anbang life Insurance 외 3인으로 약 75.3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은 고배당주로도 매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10월 동양생명은 공시를 통해 당기순이익의 30% 이상을 주주에게 배당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이러한 배당정책을 새로운 자본규제(K-ICS)의 윤곽이 드러나는 2019년까지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보험 관련 주식으로 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나 이로 인한 테마성 시세가 나온다기 보다는 배당주로 매력을 느껴 투자하는 비중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지난 동양생명 배당수익률은 약 4.5% 정도였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보험주 동양생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비교적 강한 상승이 있었지만 이후로는 재차 하락하면서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5만주가 되지 않을 정도로 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가가 큰 흐름을 보이지 않으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있고, 지난주 목요일 아쉽게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6월부터 추세선을 연결해 보면 이 추세선은 71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100일 간 최저점은 7070 부근으로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댕으할 경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좋고,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70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7600 부근을 우선 넘어서야 비교적 주가가 탄력을 받으면서 지난 6월 중순과 같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보험주

동양생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파동을 그리면서 중장기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71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고, 52주 신저가와 약 5.9%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52주 최저가인 6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했지만 올해 예상 영업이익 컨센선스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낮아졌고, 당기순이익 전망도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기 때문에 중장기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개미들이 대응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 진입해 있는 분들은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52주 신저가 이탈은 굉장히 좋지 않은 신호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체크해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담녀 계속해서 60주 이동평균선에 저항을 받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거나, 돌파후 지지한다면 굉장히 큰 시세가 나올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