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새로 생긴 부천 현대백화점 맛집 101번지 남산돈까스(Feat. 부천CGV 옆)

by 주소남 2018. 8. 22.

목차

    지난 주말 부천CGV에서 영화 '공작'을 관람했습니다. 이후 공작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2018/08/21 - [유용한정보] - 영화 공작 실화 후기(Feat. 흑금성은 실제인물)) 이 때 갔던

    부천 현대백화점 맛집

    을 소개할까 합니다.

     

     

    부천CGV를 종종 방문하는데, 이전에는 부천CGV 뒤쪽은 늘 공사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마치고, 새롭게 드러난 공간에 여러 맛집이 생겨났습니다.

     

    부천CGV는 부천시청역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건물 5~6층에 있는데, 5층은 매표소와 매점, 6층은 매점과 상영관이 존재하는 구조입니다. 최근 생겨난 식당은 매표소와 매점이 있는 5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난번 후기를 남겼던 두끼 떡볶이도 이곳 5층에 함께 있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다보니 벌써 붙어 있는 다섯곳의 맛집 중 두곳을 방문했는데, 이번에는

    101번지 남산돈까스

    방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모습입니다. 새로 오픈한 곳에 있어서 매장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영화관과 연결되어 있어, 출입문이 따로 있지 않고 통으로 틔여 있는 구조입니다.

     

    이 곳은 8월 초 오픈했고, 101번지 남산돈까스를 비롯하여 잔슨빌 부대찌개와 일식, 한식, 중식, 태국 요리 등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총 다섯곳이 있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바로 앞에 프렛즐 가게가 있는데, 이곳에 치즈가 들어간 프렛즐이 맛있으니, 식사 후 영화를 볼 때 하나 간식거리로 사가는 것도 좋습니다.

     

     

    매장 전경은 이렇구요.

     

     

    101번지 남산돈까스 메뉴입니다. 가게 앞에 대부분 이렇게 메뉴판을 가져가 놓는데, 원조왕돈까스를 비롯하여 매운돈까스, 마늘돈까스, 치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치킨까스, 남산데리돈까스, 모듬정식, 생선까스, 돈까스 카레덮밥 등의 메뉴가 있고, 꼬치어묵우동 및 뚝배기 치즈 떡볶이 돈까스도 있습니다.



     

     

    이건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작은 메뉴판이구요, 저희는 사진에 체크한 원조왕돈까스와 이름도 긴 뚝배기치즈떡볶이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식사 후 바로 영화를 보러 가야하는 분들은 이 곳에서 식사를 한다면 걸어서 몇발자국 가지 않아 바로 부천CGV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꽤 괜찮습니다.

     

    사실, 이곳에서 영화를 볼 때, 밥을 먹을 곳이 떡볶이 무한리필집인 두끼나 옆의 메드포갈릭 그리고 지하의 푸드코트 등이었는데 부천CGV와 같은 층에 맛집들이 생기니 좋은 것 같습니다.

     

     

    주문 전 깍두기와 새하얀 단무지가 나오고, 스프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했던 뚝배기치즈떡볶이돈까스와 원조왕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가본 돈까스집에서는 기본 돈까스와 다른 돈까스를 하나 시켜 나누어 먹어보고, 기본 돈까스가 맛있다면 다음에 방문하여 다른 종류의 돈까스도 시식해보는데,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원조왕돈까스 소스는 일반적인 소스에 땅콩잼 소스가 들어간 맛이 납니다. 소스를 부어 놓은 곳은 나중에는 조금 눅눅해지기 때문에 이런 것을 미리 방지하고자 한다면 아마 소스를 따로 달라고 하면 줄 것 같습니다.

     

    이름도 긴 뚝배기치즈떡볶이돈까스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커플끼리 간다면 뚝배기치즈떡볶이돈까스 하나와 다른 메뉴를 하나 시켜서 먹는다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배부르게 먹고, 떡은 조금 남겼습니다. 영화보면서 팝콘도 먹어야 하기에...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알고보니 체인점인데, 이번에 부천 현대백화점에 새롭게 매장을 열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들이고, 영화관과 붙어 있다보니 영화를 보기 전 간단한 식사를 하면서 대기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사실, 부천시청역 주변으로는 먹거리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 밥을 먹는 식당은 물론, 술집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영화 시간이 한시간 가량 남았을 경우 외부에서 밥을 먹고 영화관까지 이동하기에는 시간이 굉장히 애매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식사를 한다면 애매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번에 먹었던 잔슨빌 부대찌개도 나쁘지 않았고, 이번에 먹었던 101번지 남산돈까스도 맛집으로 볼 수 있어 앞으로 종종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중동 현대백화점에는 현재 도라에몽 캐릭터를 전시중입니다. 유플렉스와 현대백화점 구름다리 아래에 도라에몽 캐릭터들이 줄지어 있는데,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 찍는 것을 보았습니다.

     

    현대백화점 도라에몽을 보는 것이 목적이 아니었기 때문에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근처에 갈 일이 있는 분들은 부천현대백화점에 주차를 하고, 야외에 나와 도라에몽 캐릭터를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