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관리종목 디젠스(113810)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by 주소남 2018. 9.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관리종목 디젠스(113810) 입니다. 디젠스는 자동차용 소음기(머플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2006년 디에이치코리아에서 물적분할된 기업입니다.

     

    디젠스는 최근 코스닥 시장에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디젠스는 반기보고서 검토 의견 '의견거절'로 인해 현재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매출채구너 및 이연법인세자산 등 주요 계정의 적정성여부에 대한 판단을 위하여 충분하고 적합한 증거를 제시 받지 못하는 등 한국의 분, 반기재무제표 검토준칙에서 정하는 절차를 검토보고서일 현재 충분히 수행하지 못했다고 감사인은 밝혔습니다.

     

    이에 반기 요약연결재무제표 및 비교표시된 과거 연결재무제표의 구성요소에 관하여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발견되었을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없어, '의견거절' 의견을 낸다고 밝혔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관리종목 디젠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16일 반기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점 하한가를 기록한 뒤, 이어 다음날도 급락했고, 이후에는 700 부근 안팎을 맴돌면서, 현재는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트를 놓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6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겠지만, 분위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 진입한 분들이라면 자신의 평단가 대비 -5% 정도 선에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차트상 8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급등하면서 일전에 점하한가 당시 뛰어 넘었던 매물대를 일시적으로 메우며,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반기보고서 검토 의견이 의견 한정도 아닌, 의견 거절이라는 것은 중장기적은 물론, 단기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제목 그대로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같은 종목입니다.

     

    일봉차트상 체크할 수 있는 것은, 69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는점과 8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다는 것인데, 손절라인 같은 경우는 본인 평단가 대비 -5% 가량으로 잡거나, 이미 손실이 그 이상 크신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가 대비 -5% 정도 선에서 손절라인을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위의 차트는 최근 관리종목으로 빠진 디젠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강한 상승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관리종목으로 빠지면서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고, 600 후반에서 700 중반대까지 박스권들 만들면서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지난주에는 이를 지지해주는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본다면 지난 장대 음봉을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하지만, 장대 음봉이 왜 나왔는지에 따라 상승을 기대하고, 인내할지, 그렇지 못할지가 결정되는데, 아쉽게도 디젠스는 반기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빠진 악재로, 후자에 해당합니다.

     

    즉, 저 음봉을 회복할 수는 있겠지만, 이를 기대하고 종목을 길게 가져가기에는 리스크가 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사측에서 노력으로 인해 이에 대한 불신을 회복시키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을 가능성도 있지만, 악재는 겹쳐서 올 때도 있기 때문에, 이러할 경우 큰 타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도 최근 나온 최저점 68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 조절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부디, 디젠스 관리종목에서 탈출하길 바라겠고, 실적 불안감도 없애는 실적이 3분기에는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