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지틀조선(033130) 조선일보 악재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8. 9. 25.

목차

    디지틀조선(033130)은  인터넷 신무인 조선.com과 케이블 방송인 Business& TV, 그리고 시티비전(옥외전광판)을 운영하고 있음, TIC/SI사업, 온/오프라인 교육(캐나다어학원, 조선닷컴교육센터)과 토플TPO 사업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모바일조선 서비스가 정착되어 웹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뉴스전달 수단 확충, 조선닷컴은 최근 트래핑 증가로 광고 매출 및 다양한 사업제휴로 인한 인터넷 비즈니스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것은 디지틀조선의 강점일 수 있지만 반대로 조선일보가  가장 불신하는 언론 1위를 기록하면서 이에 대한 악재를 넘어설 지 귀추가 주목되는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지틀조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부터 서서히 올라오던 주가가 9월 초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인 이후로는 하락추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1985 부근 아래로 주가가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학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이전 추세선인 21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이후로 2400 부근까지는 강한 반등 추세를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그렇게 목표가를 보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의 2170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우선 돌파해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디지틀조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서서히 반등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지만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과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이후에는 하락 추세가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부담도 강한 위치이고, 이동평균선 저항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지 유뮤를 체크하는 것도 좋습니다.



    디지틀조선은 다들 아시다피시 조선일보를 발행하는 회사인 만큼, 조선일보와 관련이 깊은데, 현재는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어 실적이 괜찮지만, 계속해서 실적이 나아질 수 있을지는 의문부호가 들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을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조선일보는 가장 불신하는 언론 1,2위를 다툴만큼 평판이 좋지는 못하기 때문에, 실적이 나아지는 것과는 반대로 이러한 부분은 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나오는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하니,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반등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