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 알려진 라이브플렉스(050120)현재 6개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을 통해 레저 및 기능성 텐트를 생산하는 사업과 Snowpeak, Cablea's 등에 관련 제품을 수출하는 OE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큐브네트웍스를 통한 온라인 게임사업과 플렉스인베스트먼트를 통한 축산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차세대 가상화폐인 크립토마블을 발행한다고 밝히면서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 테마를 타기도 합니다.

 

크립토마블은 소유권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있는 차세대 가상화폐로, 현재 가상화폐 시장 여건이 좋지는 않아 주식시장에서도 테마가 일어나고 있지는 않지만 그만큼 세력들이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이라는 반증도 될 수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인건비와 광고선전비를 포함한 판관비가 늘어났고, 외형이 축소함에 따라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적자전환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 일컬어지는 라이브플렉스 주가 일봉차트인데, 100일간의 차트를 볼 때, 추세 저항선을 따라 계속된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할만 하면 추세 저항선에 가로막혀 상승이 저해되고, 최근에도 5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면서 반등하는 듯 했지만, 추세 저항선에서 가로막히며 윗꼬리를 남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저항선을 돌파하고,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반등 추세로 인식할 수 잇을 것 같습니다.

 

추세 저항선 위로 그동안 하락할 때 쌓아두었던 악성 매물들이 많은데, 이를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 기록한 저점인 825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

 

 

위의 라이브플렉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4월 강한 상승 이후 지금까지 계속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지금으로서는 주봉차트상 반등 추세가 나오기 전까지는 진입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2016년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을 기대해 본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해 볼만은 한 위치입니다.

 

2분기 실적이 좋지는 않았지만 이로 인해 기업이 크게 흔들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저점 매수 기회로 인식하는 세력도 있을 수 있습니다.



MACD Oscillator 보조지표도 서서히 다이버전스 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길게 이어져온 중장기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한번쯤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반등시 매물대 저항이 965 부근까지 강한데, 이를 넘어선다면 지폐주까지 일시적으로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플렉스는 세력들이 좋아하는 종목으로, 상승시 비교적 상승 폭이 크게 나온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서서히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개미들이 이러한 기대감을 가지고 볼 수 있는 것은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800 부근 안쪽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오히려 기대 만큼 실망 매물도 강하게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반드시 유의해야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