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갈 때가 되어서 간 케이엠제약(225430) 너무 정직한 차트

by 주소남 2018. 10. 16.

목차

    케이엠제약(225430)2001년 영유아 구강위생용품 제조로 시작된 구강위생용품 전문 기업으로 구강위생용품과 화장품(샴푸, 바디워시, 수분크림 등)의 개발 및 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오랄케어 제품군과 스킨케어 제품군,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오랄케어 제품군의 제품으로는 치약과 칫솔, 가글 등이 있고,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샴푸와 바디워시, 화장품(썬크림, 모이스쳐크림, 립밤 등)이 있으며 기타 우아용 생활용품에는 방향제(모기기피제), 방한대, 제습제 등이 있습니다.

     

    케이엠제약은 10월 7일 차트를 보고 관심종목에 넣어 놨던 종목으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차트가 너무 정직했습니다. 일봉차트상 240일선을 지지해준다면 반등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는데,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상한가를 기록해 더욱 기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진입해 있기도 했구요.


     

    <출처 : 케이엠제약 홈페이지 캡쳐>

     

    케이엠제약이 영위하는 오랄케어나 스킨케어 등 생활용품 시장은 상대적으로 수요는 안정적이지만 시장이 이미 성숙 단계에 있고, 경쟁이 매우 치열하여 가격과 판촉에 따른 매출 영향이 큰 시장입니다.

     

    또한 소비자 브랜드 의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영업채널 확보가 필수적인데, 케이엠제약은 이런 부분에서는 전국에 안정적인 영업채널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좋은 기업입니다.

     

    또한 케이엠제약은 (주)아이코닉스와의 계약으로 '뽀로로', '꼬마타요버스' 등의 인기 캐릭터 라이센스를 보유를 통하여 성장 및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이에 대한 테마도 기대해 볼만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케이엠제약 주가 일봉차트인데, 합병 결정 이후 거래재개가 되었고, 이후 8월 중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케이엠제약과 합병을 앞두고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하락을 그리면서 지난 6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9월 말 이탈했고, 이후로는 변동성이 커졌지만 10월 5일 거래량을 보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보았습니다.


     

    10월 5일 대량거래를 보인 이후, 3일동안 조정으로 10월 5일 보다 주가가 낮아지기는 했지만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열어 놓고,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진입해 본다면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다고 보고 분할로 조금씩 진입했습니다.

     

    현재 전체적으로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데, 다행히도 케이엠제약은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전 추세선 부근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아직 홀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봉차트상 이전 추세선은 47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890 부근은 돌파해 주어야 더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에 따라 일부 수익 실현할 생각입니다.

     


     

    위의 차트는 케이엠제약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9월 말 스팩과 합병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리지 않고 반등이 나왔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은 47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5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상태로 5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지난 8월 말부터 나왔던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는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데, 차트상 의미 있는 손절라인보다는 본인의 평단가에서 감내할 수 있는 정도의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개인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인데, 관심종목 중에 시세가 가장 빨리 나온 종목으로, 과연 오늘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