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매커스 주가 비트코인 채굴 하락에 관련된 주식

by 주소남 2018. 11. 4.

목차

    비트코인 관련주로 알려진 매커스(093520)비메모리반도체인 PLD(Programmable Logic Device) 바노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판매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투자하는 매커스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체인 매커시스템즈 등이 있습니다.

     

    매커스는 비트코인 채굴용 반도체 부품으로 사용되는 자일링스사의 국내 판매처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채굴 관련해 가상화폐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올해 초 비트코인 가격이 한참 좋을 때,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도입 및 신규 거래 허용 때문에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상대적으로 주가가 빠질 때, 매커스는 가상화폐 테마주 중 잘 버틴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매커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 흐름을 이어오다가 10월부터 증시가 폭락함에 따라 매커스 주가도 크게 내려왔고, 최근 반등에 성공해 저점 대비 +20.55% 가량 상승해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상승으로 인해 5일 이동평균선은 물론, 10일, 20일 이동평균선을 모두 돌파하는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46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은 5일 이동평균선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단기 저점 대비 20% 이상 강하게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분명 조정 파동은 한 번쯤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조정시 5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느냐에 따라 조정 후 반등이 나올 수 있을지, 없을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혹은, 현재가 부근부터 분할로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은 최저점인 348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되, 5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매커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지지난주 꽤 오랫동안 지지해주던 추세선을 이탈한 후 변동성이 강해지며 급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지난주 다시 이 추세선을 회복하면서 아랫꼬리를 길게 남긴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습니다.

     

    지지난주 음봉을 모두 뒤덮는 양봉이고, 아랫꼬리까지 달렸기 때문에 보통 이런 양봉을 반등의 시작점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인 차트 이론입니다.

     

    이론대로라면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볼만 합니다. 특히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했고, 이탈했던 추세선도 회복했기 때문에 시장 변동성에만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위로 4570 부근까지는 저항이 남아 있어, 이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하고, 불안정한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전저점을 이탈할 가능성도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드시 분할로 접근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마찬가지로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저점인 34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3930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한다고 가정할 때, 하락이 나온다면 393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했던 비중 만큼은 손절 대응해 유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커스는 지난 8월 2분기 실적이 확대됨에 따라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주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채굴과 관련된 모멘텀도 여전히 유효하며, 3분기 실적까지 괜찮다면, 실적 관련 모멘텀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리스크는 남아있지만, 단기 하락 파동만 잘 이겨낸다면 중장기적인 전망도 괜찮기 때문에, 부디 매커스 주주 분들을 위해서라도 중장기적인 반등이 이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