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로봇 테마주 맥스로텍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8. 11. 4.

목차

    이번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로봇 테마주 맥스로텍(141070)입니다. 맥스로텍은 갠트리로봇을 포함한 공장자동화시스템 제조와 자동차용 엔진실린더블록 임가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갠트리로봇 시스템은 자동차엔진과 미션 부품 또는 차체 부품 등에서 가공 공정간 물류 이송을 담당하는 로봇으로 무선 갠트리로봇 시스템은 일본의 Giken사와 맥스로텍 2개사만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4차산업 테마 중 3D프린터 관련주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기업으로, 3D 프린터 관련해서 모멘텀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맥스로텍은 최근 HYUNDAI MOTOR MANUFACTURING ALABAMA,LLC와 65억 1121만원 규모의 산업용로봇 자동화 시스템 공급 계약을 하는 등 올해 상반기 매출 확대로 이익이 개선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로봇 테마주

    맥스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10월 폭락장 동안 최대 -31.60% 하락하며 좋지 않은 10월을 보냈고, 10월 말부터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해 최근 반등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주 목요일 이탈한 상황에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자리잡으며 하락 파동이 나올 때도 되었기 때문에 하락파동시 하락이 어디서 멈추느냐가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 같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상승 흐름이 좋기 때문에, 121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저항을 이겨낸다면 단기 목표가를 14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습니다.

     

    다만, 1400 부근까지 상승하기 전, 하락 파동이 한번쯤 나올 우려가 있는데, 하락시 107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손절라인을 짧게 잡으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스윙관점으로 본다면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하되, 10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감안하되, 전저점인 98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로봇 테마주 맥스로텍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올해 7월 이탈했고, 이후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으며 상승을 억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추세선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만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당장 신경 써야할 저항은 아닌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기록한 985 부근이 52주 최저가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일봉차트상 대응법 중 스윙 관점으로 보는 대응법과 맞추어도 무방합니다.

     

    맥스로텍은 다행히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그동안 꽤 오랫동안 주가가 하락해왔고, 지난주 아랫꼬리를 길게 남기고 반등에 성공했기 때문에, 반등은 기대해볼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할 힘이 나오는지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