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멀티캠퍼스 삼성과 관련된 주식

by 주소남 2018. 11. 6.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멀티캠퍼스(067280)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HR 컨설팅, 컨텐츠 개발 및 교육 운영, 교육 플랫폼 구축 등 기업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외국어 평가와 교육을 제공하는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연결대상종속회사인 LTI는 세계 최대 외국어 교육 연구기관인 ACTFL과 독점 사업대행 계약을 체결하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OPic 등 외국어평가 시행 및 채점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멀티캠퍼스는 삼성에스디에스의 자회사로 삼성과 관련된 주식입니다. 삼성 기업집단에 속해 있는 기업으로, (주)삼성경제연구소도 15.1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평가와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교육 관련주나 크게는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이곤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멀티캠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7월 초 저점을 확인하고 천천히 상승하더니 8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강한 추세선을 만듭니다.

     

    이 추세선을 10월 초 이탈했고, 증시 급락과 함께 무너지면서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최근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증시가 힘을 받지는 못하고 있고, 43300 부근까지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돌파한다면 단기 목표가를 46000 부근까지 볼 수 있겠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것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일봉차트보다 주봉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나아보이기 때문에, 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캠퍼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증시 반등과 함께 아랫꼬리를 길게 달고 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전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차트 상으로는 반등봉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진입은 가능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9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지난주 처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인 39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3420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 높다면 본인의 평단가 대비 하한선을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42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37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36000 부근부터 있는 매물대 지지선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한다면 34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차트상 현재로서는 알맞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멀티캠퍼스는 외형 확대로 안정적인 성장세에 접어든 기업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부디 재차 강한 반등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