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앞으로의 움직임은

by 주소남 2018. 11. 7.

목차

    메가스터디교육(215200)은 앞서 소개해드린 메가스터디의 인적분할로 인해 2015년 5월 4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초중등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원과 온라인 교육컨텐츠 제공으로, 온라인 교육 컨텐츠 제공에 있어서는 민간사업자 중 메가스터디교육의 매출액이 가장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집시 분석 능력과 입시 상담, 강사 확보, 철저한 학생 관리 시스템 등의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주식 시장에서는 교육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액면분할 이후 주가가 계단식 하향을 보였고, 10월에도 증시 급락과 함께 메가스터디교육 주가도 급락을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시장 반등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주가가 단기 반등에 성공했는데, 단기 저점 대비 주가가 40%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기에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2420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분할로 접근해야하고, 비중이 크다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2095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손절라인 또한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1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한다면 10일 이동평균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10월 두번 가량 이탈했고, 두번째 이탈 후에는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인식되며 최근 상승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단기 상승이 워낙 강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는 투심이 위축되고 있고, 24000 부근 위로 있는 매물벽도 위험 요소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저점이 확인된 후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이고, 추가진입 여력만 충분히 남겨 놓고 대응한다면 메가스터디교육은 손절하지 않고 중장기 대응할 수 있는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메가스터디교육은 고등, 일반성인 부문의 급성장으로 인해 전년도 성수기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향후 일자리 대책으로 인한 상승 모멘텀도 보유한 주식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만 남겨 놓는다면, 굳이 손절하는 것 보다는 하락시 천천히 비중을 늘려서 중장기 대응하는 전략도 가능한 주식입니다.

     

    차트상으로는 1995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데, 15300 부근부터 다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어, 회사에 큰 악재가 없다면 10000 중반대 부근에서는 차트를 다시 한번 체크해 추가진입 대응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