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가엠디 주가 방탄소년단과 관계 유무는

by 주소남 2018. 11. 8.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메가엠디(133750)는 앞서 포스팅한 메가스터디(2018/11/07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 메가스터디 내가 방탄소년단 주식이라고?)의 계열회사로 2004년 '온라인교육 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을 주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대학원(약학, 의학, 치의학, 법학) 입시교육시장 1위 기업입니다.

     

    현재 5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M, DEET&PEET, LEET, 변호사 시험, 원격평생교육원, 엠디엔피)와 23개 직영 학원을 운영하고 있고, 원격평생교육원 영업양수를 통해 일반 자격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강화하고 있습니다.

     

    메가엠디는 지난 5월 방탄소년단 테마주로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앞서 메가스터디 분석글에서 메가스터디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가졌었던 SV인베스트먼트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다는 이유로 방탄소년단 테마를 탔다고 했는데, 메가엠디는 메가스터디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이러한 영향으로 방탄소년단 테마를 탔습니다.

     

    모회사인 메가스터디보다 더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였는데,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SV인베스트먼트는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모두 정리한 상태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전혀 관계가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가엠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29일, 정부가 내년 예산 중 일자리 예산을 올해 대비 22% 증가한 23조 5000억원을 투입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지만, 이후 소강상태를 보이던 주가가 10월 폭락장과 함께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현재 다시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했지만 어제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단기적으로는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현재가 부근에서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위치입니다.



    메가엠디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2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점 대비 25% 가량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는 위치입니다.

     

    단기 하락파동 없이 주가가 상승한다면 2850 부근까지는 상승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메가엠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 흐름은 여전히 하락추세입니다.

     

    지난 5월 방탄소년단 관련 테마를 타고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이후 7월과 9월 두차례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증시 폭락장과 함께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현재 주가는 5주 이동평균선을 지붕으로 하여 추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위치이지만 상대적으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한 위치입니다.



    반면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2210 부근을 이탈하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혹은 이탈 후까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선을 이탈해 중장기적으로는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메가엠디는 올해 실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반기 영업이익 대비 125.3% 가량 상승한 수치를 올해 반기상 보이고 있으며, 향후 일자리 정책에도 움직일 수 있는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일 손실이 커 손절이 꺼려진다면 추가진입 여력만 남겨 놓은채, 확실한 저점을 확인하길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저점이 확실히 형성되지 않았고, 증시 자체도 변동성이 큰 불안한 장세입니다. 어제 같은 경우도, 오전장 강세를 보였지만 오후장 무너지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되었기 때문에 증시가 안정도괴 메가엠디도 빠르게 저점을 확인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