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타랩스 주가 반등 시점은?

by 주소남 2018. 11. 17.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메타랩스(090370)의류, 잡화 및 장신구 등의 제조, 가공, 도소매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의류시장내에서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여성의류와 캐주얼 의류 시장이 목표 시장입니다.

     

    비엔엑스, 탱커스, 카이아크만 등 패션브랜드 3개와 화장품 브랜드 비엔엑스 보때를 보유한 기업으로, 의류와 잡화 수출입, 도소매업을 하는 Acrex China Inc.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메타랩스는 이번 10월 폭락장에서 -45.42%라는 어마어마한 폭락을 겪고, 추세가 하락쪽으로 꺾였습니다. 과연 주가 반등 시점은 언제일지 아래 차트를 봐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타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최저저 대비 약 +25%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9월 고점 대비 -56.73% 가량 하락해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일봉차트상으로도 뚜렷한 추세선이 만들어지지 않아 여전히 불안한 위치입니다.



    메타랩스를 최근 진입해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1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가장 강한 지지라인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인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이러한 변동성이 강해져 지난 10월 말처럼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3950 부근까지는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급등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지지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위의 차트는 메타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계단식 파동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는데, 이번 9월 말부터 시작된 폭락장에서 추세를 망가트리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하락할 때, 전저점 이상에서 하락이 멈추었다면 다행이지만 현재는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 부근까지 빠져있어 위태위태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 중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여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유의미한 추세선은 2415 부근인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업 실적을 따져보고 중장기 대응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데, 메타랩스는 원가 증가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펀더멘털이 단단한 기업은 아닙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적자폭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컨센서스가 잡혀있지만 2분기까지 실적은 지난해와 별반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방망이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편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