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원에스씨 주가, 에너지 경화수지 사업은 어떤 사업일까

by 주소남 2018. 1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에너지 경화수지 사업을 하는 미원에스씨(268280) 입니다.



    미원에스씨는 2017년 5월, 에너지 경화수지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던 미원스페셜티케미칼이 분할신설한 기업으로 기존 사업을 그대로 영위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분할 존속회사는 미원에스씨의 최대주주인 미원홀딩스로 지주회사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기존의 에너지경화수지 사업부문 역시 2009년 미원상사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는데, 미원에스씨도 유동성이 좋은 종목은 아닙니다.

     

    에너지 경화수지 사업 중에서 미원에스씨는 UV경화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인 아크릴계 제품 및 광개시제를 생산, 판매한 이래로 UV의 전통적인 사업인 PVC 상재용, 목공용의 시장의 기반 위에 출발하여 잉크 분야 및 IT제품인 모바일폰의 외장 coating,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BLU의 각종 필름 등의 코팅용 등 다양한 용도로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원에스씨 주가

    일봉차트인데, 일별 평균 거래량이 약 1500주 안팎으로 유동성이 풍부한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아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봉차트를 보고 단기적 대응법을 모색해 본다면 지난 7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62300 부근에 있고, 최저점은 61500 부근입니다.

     

    최저점과 약 3.58%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인 61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워낙 유동성이 크지 않아 차트가 왜곡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는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의 차트는 미원에스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이 현재 63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까지는 이를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이번주 기술적반등 구간이기는 하지만 역시 유동성이 크지는 않아 차트 신뢰성이 떨어지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1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좋을 것 같고, 스윙 관점이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68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주 637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마무리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그렇게 된다면 재차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미원에스씨는 다행히 지난해 실적보다 올해 실적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유보율도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 경화수지 사업은 사용 분야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실적 성장 전망이 기대되니, 주가도 실적에 힘입어 중장기 상승 추세로 접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