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2019년 새해 증시가 개장했습니다. 오늘 개장은 10시에 했지만, 마감 시간은 평소와 동일한 오후 3시 30분이니 착오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주식 시장은 변동성이 강합니다. 장중 한 때, +0.61%까지 상승했던 코스피 지수가 현재는 -0.78% 가량 하락하는 등 장 초반보다는 1% 포인트 가까이 지수가 내려왔고, 코스닥 지수도 코스피에 비해 덜하지만 장 초반 보다는 조금 내려온 상황입니다.

 

새해 첫 날 증시에서는 5G 통신 상용화 기대감 속에 통신장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은 현재 1월 1일 밤 10시입니다. 즉, 새해 첫 미국 증시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밤에 열리기 때문에, 위에 나타난 미국 증시는 12월 31일 기준입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1.15% 상승으로 한 해를 마감했고, 나스닥 지수는 +0.77%, S&P500 지수는 +0.85%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유럽증시는 미중무역전쟁 완화 기대감으로 인해 대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한 해를 마감했습니다. 특히 오스트리아, 스위스, 노르웨이 증시가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는 오늘 신년 연휴로 인해 휴장이고,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와 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홍콩 증시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변동성이 강합니다. 코스피지수는 +0.47%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시작했지만 현재 -0.92% 하락한 2022.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도 조금씩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92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531종목 등 하락 종목이 전체적으로 많이 보이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통신, 섬유의복 업종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의 모든 업종은 하락중입니다. 특히 음식료, 증권, 운수장비, 철강금속, 금융, 비금속광물, 화학, 보험 업종에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상승이 큰 전기가스 업종에서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한국전력의 상승 때문에 업종 지수가 상승하는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좋은 업종은 통신업종입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의 주가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인스코비 주가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증권업종에서는 하락 종목 숫자가 꽤 많이 보입니다. NH투자증권을 비롯하여 대신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부국증권, 미래에셋대우, 한양증권, 유안타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등의 증권주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가 비교적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그나마 코스피 시장에 비해 조금 낫습니다. 새해 첫 날 +0.96%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시작한 코스닥 지수는 현재 +0.25% 상승한 677.3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7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55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분위기는 크게 좋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5G 관련주의 상승으로 인해 통신장비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기타제조, 신성장기업, 디지털, 금속, 통신서비스, 출판매체, 제약, 전기/전자, 기계장비, 운송, 컴퓨터서비스, 운송, 금융, 벤처기업, 정보기기 등의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비금속업종이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방송서비스, 인터넷, 통신/방송, 화학, 건설, 종이/목재, 음식료담배, 오락, 엔터 업종이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증시에서 5G 관련주가 비교적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에 따라 통신장비 관련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아이엠텍이 +22% 넘게 상승하고 있고, 장원테크 역시 +1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지전자와 에이스테크, 코위버, 이노인스트루먼트, 텔레필드, 케이엠더블유, 다산네트웍스, 쏠리드, 오이솔루션, 유비쿼스, 에프알텍, 기산텔레콤, ITX엠투엠, 알에프텍, CS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비금속업종이 오늘 좋지 못한데, 시가총액 비중이 큰 포스코켐텍이 -4% 가량 하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새해 주식시장에서 첫 상한가는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비 및 반도체 제조용 부품소재 사업을 하는 에프엔에스테크(083500)가 차지했습니다. 장 마감까지 상한가를 유지해 줄지는 모르겠으나, 현재까지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5세대 이동통신인 5G 관련 테마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아이엠텍과 장원테크를 비롯하여 삼지전자, 텔레필드 등 5G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는데, 예전에 정리해 놓은 5G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9년 첫 증시가 혼조세를 보이면서 주식투자자들도 많이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다행히 북미관계와 미중관계가 어느 정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만, 세계 경제 불안으로 인해 증시 연초 상승랠리가 이어질 수 있을지 조금은 두려움이 앞섭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올 한해 증시가 시작되었는데, 올 한 해는 큰 수익 보다는 잃지 않는 투자와 함께 약수익을 목표로 증시에 접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 포스팅에서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남은 오후 증시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