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베스파 주가, 상장 한 달 후 공모가 넘었을까

by 주소남 2019. 1.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 12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베스파(299910) 입니다.



    베스파는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를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회사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회사인 주식회사 넥사이팅과 주식회서 봄버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지난 상장 당시 공모가와 함께 소개해드렸는데, 어느 덧 상장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베스파 공모가는 35000원으로, 상장 당일 공모가를 일시적으로 넘어서기는 했지만, 현재는 공모가 대비 주가가 크게 내려와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차트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 비해 차트 분석 신뢰가 낮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해서 보셔야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베스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당일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지만, 윗꼬리를 남긴 음봉으로 불안한 출발을 했고, 이후 시장 흐름이 괜찮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계속해서 하향 곡선을 탔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말과 최근 1월 8일 저점 양봉으로 단기 쌍바닥 흐흠을 만들어 놓았고, 이번주 목요일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와주면서 단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30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습니다. 단, 지난 1월 8일부터 만들어진 단기 상승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목표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8일부터 만들어진 단기 1차 추세선은 현재 23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탈할 경우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보실 분은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차트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 차트에 비해 신뢰성이 극히 낮다는점 다시 한번 유의하셔야 합니다.

     

     

    베스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봉이 6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주봉차트는 매물대만 체크하고 넘어가면 되는데, 26700 부근부터 비교적 저항이 강합니다.

     

    아마 상장 첫 날 나온 거래량 때문일 것으로 보이는데, 크게 신경쓰지는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기술적분석 보다는 베스파의 주가가 향후 공모가를 넘어서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지, 기업의 재무나 사업 현황을 체크해 보는 것이 더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베스파의 지난해 실적은 긍정적입니다.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가 랜덤형 과금 방식을 배제하고 결제 유도를 최소화하면서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았고, 출시 뒤 역주행 흥행에 성공하면서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지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215억원으로, 2017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인 약 45억원에 비해 4배 이상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한 증권사에서 올해 하반기 신작 출시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강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시피, 게임주는 앞으로의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있으니,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앞으로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기를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