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벽산 주가, 인테리어 관련주 모멘텀 언제쯤

by 주소남 2019. 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인테리어 관련주 벽산(007210) 입니다.

     

    벽산은 단열재와 외장재, 천장재 등 건축자재와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익산공장을 비롯하여 6개 공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외장재와 천장재, 단열재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는데, 본사를 비롯한 부산과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지점과 영업소를 통해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벽산은 인테리어와 연관된 단열재와 외장재, 천장재 사업도 하지만, 자회사인 하츠와 벽산페인트 역시 인테리어 사업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인테리어 관련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인테리어 관련주

    벽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굉장히 큰 하락이 나왔고, 이후 강한 반등을 보이다가 11월도 중순부터 한 달 정도 하락이 길게 이어져 왔습니다.

     

     

    이후 12월 19일 대량거래와 함께 장대양봉이 나왔고, 이날부터 2~3일간 생성된 물량들이 현재 매물대 저항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서서히 소화해 내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12월 초 저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늘리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추세선은 24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벽산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0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22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벽산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4월 이후 계속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지난달 대량거래를 동반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있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하락파동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21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잡을 수 있는데, 이렇게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놓고 중장기 대응 하실 분들은 적어도 225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벽산은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 성장세가 좋지 못합니다. 2015년 이후로 계속해서 영업이익이 하락추세였고, 지난 3분기에는 적자전환 하는 등 여전히 영업이익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건재부문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도료부문과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의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했는데, 벽산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분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