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보령제약 주가, 종로5가 보령약국 거기 맞습니다

by 주소남 2019. 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스피 상장기업 보령제약(003850) 입니다.

     

    보령제약은 '종로5가 보령약국'으로 유명한 기업 맞습니다. 요즘 지하철 광고에도 계속해서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서울쪽을 지날 때면 '종로5가 보령약국!' 이라는 광고가 등장하면서 굉장히 귀에 익숙한 곳입니다.

     

    보령약국은 1963년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매매, 소분업, 무역업, 무역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카나브 패밀리), 위장병치료제(겔포스엠), 경구항생제 등이 있고, 주요 제품의 단위당 가격은 매년 하락추세입니다.

     

    겔포스로 친숙한 일반의약품, 국산 15호 신약 카나브(고혈압 단일제)로 대표되는 전문의약품(ETC)제조, 판매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보령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하락장 이후 11월 한 달간은 상승 파동이 나왔고, 이후 다시 하락파동을 보이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현재 파동의 크기가 작아졌지만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으로 분위기가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지난 10월말 저점과 12월 중순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95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나와야하며, 반등 추세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붙어줘야지, 그렇지 않다면 반등의 강도도 매우 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 보다는 저항이 강한 위치이고,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위치이니 되도록이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보령제약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점차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7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지난 2017년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주가가 거의 비슷해졌습니다.

     

    현재 중장기 추세선은 9500 부근에 있는데,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비중이 큰 분이라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적어도 절반 정도로 비중을 줄여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반등이 단순 기술적반등에 지나지 않으려면 거래량이 어느 정도 실려주어야 합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어야 반등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령제약은 카나브패밀리의 매출 증가로 인해 영업실적을 기반으로 한 사업 가치가 크게 증가해 지난해 영업이익은 2017년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령제약은 최근 심해진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주목받을 수 있는 기업이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들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