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밥솥 관련 주식 부방, 중요한 변곡점

by 주소남 2019. 1. 20.

목차

    부방

     

    행복한 주말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밥솥 관련 주식 부방(014470) 입니다.

     

    부방은 생활가전 제조 및 판매, 종합 도소매업, 전자부품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쿠첸으로 잘 알려진 전기밥솥 제조 및 판매 리빙사업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밥솥 관련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덜하지만 예전에 요우커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해서 가장 많이 구매해가는 제품 중 하나가 밥솥이었으며, 이 때문에 밥솥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관련 주식들은 이전에 총정리 해 놓은 포스팅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밥솥시장의 약 40%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국내 밥솥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쿠첸과 함께 BWTS(선박평형수처리장치)를 전문으로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하는 테크로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기 때문에,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 테마에도 속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부방 주가

     

    위의 차트는 부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흐름이 지난 10월까지는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이후로는 주가가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정배열 모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02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되, 매물대 하단인 18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의 상승 추세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은데, 2320 부근까지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이 하락파동이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에서 지지를 받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방 주식

     

    위의 차트는 부방 주가 주봉차트로, 지난 8월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2870 부근을 이탈한 이후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중장기 추세는 하락추세였는데, 다행히 2000 부근 안팎을 지지해주면서 최근까지 단기 반등이 지속되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영향을 받아 주가 상승이 제한되고 있지만, 이를 넘어선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2320 부근을 넘어선다면 변동성이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었던 2870 부근까지 매물 부담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9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파동을 그리면서 도달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방은 2017년 영업적자를 기록했는데,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32억원 흑자로, 한 해 실적은 흑자 전환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밥솥 관련 테마가 예전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하기 때문에, 앞으로 선박평형수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하길 바래야 하는데, 과연 모멘텀이 터져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