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블루콤 주가, 샤오미 관련 주식으로 부각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 26.

목차

    블루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던 블루콤(033560) 입니다.

     

    블루콤은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블루투스 헤드셋 및 스마트폰 부품으로 마이크로 스피커와 리니어 진동모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리니어 진동모터를 샤오미에 공급하기 때문에, 샤오미 관련 주식으로 부각받은 적이 있고, 이따금씩 생체인식 관련 테마로 언급되기도 하지만, 생체인식 관련 테마를 크게 타지는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블루콤 주가

     

    위의 차트는 블루콤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0월말 폭락장 이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던 주가가 1월 중순부터 서서히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면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았고, 크게 하락하지 않으면서 추세선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4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데, 이 저항만 뚫어낸다면 5300 부근까지 상승길은 열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콤 주식

     

    위의 차트는 블루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길게 보이는데, 이렇게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적부터 체크해보자면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지난 2017년 매출액이 절반 넘게 줄어들었고,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도 2017년에 비해 크게 하락하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주가가 이를 충분히 받아들여 하락했다면, 주가는 반등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3분기에는 당기순이익이이 적자전환되면서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다시 차트로 돌아와보면 그동안 중장기 하락하던 주가가 5주 이동평균선이 상승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최근 단기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것은 아쉬운 부분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분들은 짧은 하락 파동에 대비할 수 있을 정도로 비중을 나누어 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로 매물벽이 강하지 않아 545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지만, 목표가 도달 전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하락파동이 나올 때, 389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은 대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