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빛샘전자 주가, 철도 관련주로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19. 2. 5.

목차

    빛샘전자

    설 차례들 잘 지내셨는지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 받은 적이 있는 빛샘전자(072950) 입니다.

     

    빛샘전자는 LED 표시모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LED 소자 및 디스플레이 연관 사업과 광통신 선로부품사업, 고속철도차량 부품유지보수 사업을 하며, 동양텔레콤을 인수하면서 PCB(인쇄회로기판) 제조 판매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5월쯤 철도 관련주식이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로 떠오르면서, 관련 주식들이 대부분 상승했는데, 빛샘전자도 그 당시 철도 테마를 타면서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고, 요즘도 철도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빛샘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빛샘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폭락 이후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에 걸리면서 주가 상승이 조금은 지체되고 있습니다.

     

    240일 이동평균선을 넘어 1월 중순 고점인 65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715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715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아래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각각 스타일에 맞게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자신의 평단가에 따라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됩니다.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1차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빛샘전자 주식

     

    위 차트는 빛샘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1월달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나다가 최근 2주 동안 기간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비교적 725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하되, 이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이 보일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진입은 하락 파동에서 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지난해 11월부터 만들어지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56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적어도 6000 부근 아래에서는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빛샘전자는 지난해 3분기까지 흑자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아쉽게도 2017년 3분기 실적에 비해서는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

     

    단, 남북철도 연결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도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어 철도 관련주로 모멘텀은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꽤 괜찮은 종목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