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남북러 가스관 수혜주 삼강엠앤티 주가는 어디로

by 주소남 2019. 2. 9.

목차

    삼강엠앤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남북러 가스관 수혜주 삼강엠앤티(100090) 입니다.

     

    삼강엠앤티는 특수강 및 스텐레스 강관 제조 및 도, 소매 사업과 선체블록 및 조선기자재 제조 사업 그리고 철골구조물 제작 제조 사업 등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해양구조용 파이프 및 송유관융 파이프는 주로 유전개발을 위한 해양구조물을 건설하고, 채굴된 원유를 운반하는데 사용되는 파이프로, 2016년 말 기준 전체 매출액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세계 최장의 18m 길이의 파이프를 이음매 없이 한 번에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남북러 가스관 수혜주로 거론되며, 이 외에도 셰일가스 관련주 및 풍력발전 관련 주식으로도 언급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강엠앤티 주가

     

    위의 차트는 삼강엠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이후로 가파른 추세선을 만들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 우상향했습니다.

     

    하지만 11월 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12월 말까지 한 달 가량 하락추세가 나오다가 다시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을 보였지만, 위의 매물 저항에 강한 상승을 보인 적은 몇차례 되지 않습니다.



     

    최근 양봉보다는 음봉이 많이 보이는데, 이는 오전보다 오후에 조금씩 무너진다는 이야기이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대부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단기적으로는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지난 10월 저점과 12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44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추세를 이탈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강엠앤티 주식

     

    위 삼강엠앤티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주 2거래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음봉이 생겼고, 이로 인해 3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조금은 위태위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48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은 441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다음주 장중에 4880 부근의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는지, 완전히 이탈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시적인 이탈이라면 최근과 같이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다시 반등을 기대할 수 있지만, 종가기준으로 완전히 이탈해버린다면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잡아야 할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한 4410 부근이며, 혹시 이보다 더 손절라인을 낮게 잡고 싶으시다면 매물대 하단인 3950 부근까지는 내려 잡아도 좋지만,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없다면 되도록 2차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강엠앤티는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이 2017년에 비해 적자폭이 더 커질 전망이고, 당기순손실은 적자전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상승 테마 모멘텀은 좋으나, 지난해 대미 수출 세탁기 쿼터가 소진되며 반덤핑과 상계관세로 수출이 주춤해진 것이 타격으로 다가와 수익성이 크게 하락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